5월 28일 금요일입니다. 지금 시각 오후 9시 49분, 바깥 기온은 15도 입니다.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고 계신가요.^^

 

 오늘 새벽에 비오는 소리 들으셨나요. 번개가 쳐서 바깥이 자주 번쩍번쩍 했었어요. 큰 소리도 들렸고요. 비가 온다고 하니까, 낮에 오겠지, 했는데, 오후엔 비가 그치고 갑자기 해가 환하게 나오면서 달라지는, 변화가 큰 하루였어요.

 

 저녁을 먹고 뉴스를 보는데, 우리 나라 지도 위에 비구름이 있는 것 같았습니다. 지역의 차이는 있지만, 내일도 비가 오는 곳이 있을 거예요. 우박이 내려서 동글동글한 얼음덩어리가 바닥에 많이 떨어진 것도 화면에 나왔어요. 앗, 여긴 그 정도는 아닌데, 하면서 봤는데, 요즘 여름도 아닌데 비가 자주오네요. 아직 장마 시작하려면 시간이 조금 더 있어야 할 것 같은데요.

 

 새벽에 비가 많이 오고 나서, 공기가 무척 좋지 않았어요. 창문을 닫고 있는데도, 이전에 미세먼지 나쁜 날처럼 공기가 나쁜 것들이 느껴집니다. 오전엔 아마 공기가 좋지 않았던 것 같아요. 그런데 같은 시에 있어도 어떤 구는 공기가 나쁨이고, 어떤 구는 나쁘지 않은 것으로 나와서, 조금 이상했어요. 하지만 우리집 앞은 오늘 아침에 공기가 좋지 않았을 것 같았어요.

 

 전에는 비가 오면 미세먼지가 좋아졌지만, 요즘엔 비가 황사와 함께 오는 날이 있어서, 비가 오고 나면 더 공기가 좋지 않은 날이 여러번 있었는데, 오늘은 비가 지나가고, 오후엔 밖에 나갔을 때는 그렇게 공기가 나쁘지 않아서 다행이었어요.

 

 오후에 2시쯤 되어서 외출했는데, 나올 때는 하늘이 흐리고, 차가운 느낌이었어요. 겉옷 안에 반소매를 입었는데, 앗 조금 추웠습니다. 그런데, 한 10여분 정도 지나서, 건물에서 실외로 다시 나오니, 앗, 이번에는 해가 떠서 전혀 다른 날씨가 되어 있었는데, 같은 옷을 입고 있는데 햇볕이 뜨거워서인지, 조금 더웠습니다. 10여분 사이에 그렇게 달라지는 날씨라서, 요즘엔 옷 입기가 쉽지 않네요. 잠깐 사이에 환해지면서 기분은 좋았지만, 오후에는 시간이 있어도 햇볕이 뜨거워서 저녁에 산책을 가기로 하고, 저녁이 되었을 때는 뉴스를 보느라 어쩌다보니 9시가 되었습니다.

 

 9시가 가까워지는 순간부터는 페이퍼를 써야해, 써야해, 하면서 서둘렀지만, 그래도 지금 시간이고요. 하루가 점점 더 짧아지는 것만 같은 기분이 들었어요. 어느 날에는 키보드의 타이핑 속도가 빠르고, 오타가 없으면 조금 더 빨리 쓰기도 하지만, 요즘 그렇게 빨리 칠 수 없다보니, 양쪽의 속도가 맞지 않아서인지 오타도 조금 더 많이 생기고, ... 불만이 많아지는 것 같다는 것을 뒤늦게 인식합니다. 평소에 잘 하던 것들을 잘 하지 못하면, 그런 것들이 불편해지는 것 같은데, 아주 사소한 것들도 가끔은 늘 하던 대로 잘 되지 않을 때가 없진 않은 것 같아요.

 

 매일 매일 여러가지 일이 있지만, 요즘엔 무슨 일이 있는지, 페이퍼에 쓸 내용을 찾아서 뉴스를 봅니다. 낮 12시 뉴스와 저녁에는 5시, 7시, 8시 뉴스를 보는데, 그렇게 보면 너무 시간이 많이 걸려서, 오늘은 저녁 7시와 8시 뉴스만 조금 봤어요.

 

 1. 구의역 사고 5주기

 

 올해는 2016년 구의역에서 작업중 사고로 세상을 떠난 김모씨의 5주기가 되는 해라고 합니다. 산업재해로 인한 부상과 사고 등 여러가지 피해는 현재도 계속되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평택항에서 일하던 故 이선호씨의 사고도 있었습니다. 오늘도 구의역에는 많은 시민들의 추모메시지가 있었습니다. 내년부터 시행될 예정인 중대재해처벌법도 있습니다만, 현장에서 일어나는 재해를 막기 위해서는 안전관리의 중요성과 사고예방을 위한 노력이 필요합니다. 지난 2016년 오늘, 구의역에서 사고를 당한 김모씨의 나이는 19세였습니다.

 

 2, 잔여백신

 

 어제부터 65~74세 성인의 코로나19 백신 접종이 시작되었습니다. 이번에는 사전예약을 했는데, 예약한 백신의 잔여백신을 맞기 위한 예약도 하고 있습니다. 이번 백신은 위탁의료기관에서 접종하는데, 예약당일의 잔여백신 예약을 위해서 네이버와 카카오앱에서 잔여백신을 검색하거나, 위탁의료기관에 전화예약할 수 있다고 합니다만, 잔여백신의 수량이 많지 않아서, 대기자의 명단에 이름을 올려도 백신을 맞기는 쉽지 않다고 합니다. 오늘 저녁뉴스에서도 잔여백신에 대한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뉴스 이야기는 여기까지 하고, 다른 이야기 조금 해볼게요. 오늘은 28일이고, 금요일입니다. 다음주면 6월이네, 하다가, 며칠 전부터는 이제 다음주 월요일이면 6월이네, 하고 날짜를 생각하고 있었어요. 그런데, 오늘 날짜를 세다가, 응? 월요일이 31일이네? 달력을 확인해보니, 월요일은 31일이 맞았어요. 가끔 달력에 공간이 없으면 두 주일의 날짜가 반씩 나오는 날이 있는데, 5월이 그런 달이었습니다. 아, 그렇구나, 하다가, 조금 기분이 좋아졌어요. 하루가 그냥 생긴 것 같아서요.

 

 전에는 하루가 더 생겨도 그렇게 좋은 기분이 아닐 때도 있었는데, 언젠가부터, 그러니까 그렇게 오래된 건 아니지만, 하루가 더 생긴다는 것들을 좋아하게 되었습니다. 월요일이 하루 더 있는 것과 일요일이 하루 더 있는 것의 차이 까지는 잘 모르지만, 일단 하루가 더 생겼다는 것을 좋아하기로 했어요. 너무 너무 맛있게 먹고 다 먹어서 아쉬운 과자 봉지 안 쪽에 하나가 더 남아있다는 것을 발견한, 그런 느낌 비슷합니다.

 

 오늘은 금요일이고, 내일은 토요일이예요.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셨나요.

 즐거운 주말 보내시고, 좋은 밤 되세요.

 감사합니다.^^

 

 

 

 

 

 

 오늘 오후에 페이퍼를 위해 냉장고에서 꺼내서 찍은 사진. 스크류바가 피치맛이 있어서 지난번에 사왔는데, 자주 보던 빨간색 딸기맛과는 다른 연한 색의 복숭아맛이었어요. 조금 더 빨간색보다 달았던 것 같았어요.^^

 

 

 

 

 

 


댓글(14) 먼댓글(0) 좋아요(4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새파랑 2021-05-28 22:44   좋아요 5 | 댓글달기 | URL
오늘 날씨가 너무 변덕이더라구요. 밤에는 춥고 ㅜㅜ 서니데이님 덕분에 뉴스랑 5월 달력을 알게되었네요 ㅋ 금요일은 언제나 즐거운거 같아요. 좋은 주말 보내세요 ^^

서니데이 2021-05-28 23:12   좋아요 5 | URL
새파랑님 즐거운 금요일 보내고 계신가요.
오늘은 새벽부터 밤이 될 때까지 날씨가 계속 달라지는 것 같았어요. 5월같지 않은 날이 이번엔 자주 오는 것 같아요.
제 페이퍼를 읽어주셔서 감사해요.
즐거운 금요일과 주말 보내세요.^^

미미 2021-05-28 23:14   좋아요 5 | 댓글달기 | URL
아 서니데이님!스크류바도 한입 먹고 찍으시다니 다분히 고의적입니다ㅋㅋㅋㅋㅋ아이스크림 다 떨어졌는데 내일은 좀 사다놔야겠네요! 피치맛이 나왔군여. 행복한 금욜밤입니다. 내일은 공기가 좀 좋길 기대하며
굿나잇⸜(*‘꒳‘* )⸝♡

서니데이 2021-05-28 23:16   좋아요 5 | URL
미미님 알아주셔서 감사해요. 포장에서 바로 꺼낸 것보다는 한 입 먹은 아이스바가 더 인기있을 것 같아서요. 스크류바도 죠스바도 요즘 새로운 맛의 신상품이 있어요. 아이스크림 가게 가시면 맛있는 걸로 고르세요.
오늘은 비도 오고 공기도 좋지 않았어요.
주말엔 날씨가 좋았으면 좋겠어요.
미미님도 즐거운 주말 보내시고 좋은밤 되세요. 감사합니다.^^

구단씨 2021-05-28 23:27   좋아요 6 | 댓글달기 | URL
스크류바 좋아하는데 피치맛은 처음 봅니다. ^^

서니데이 2021-05-28 23:29   좋아요 4 | URL
구단씨님 안녕하세요.
저도 이번에 스크류바 피치는 처음 봤어요. 신상품이 궁금해서 사왔는데 색이 조금 연하고 맛도 살짝 다른 것 같아요.
댓글 남겨주셔서 감사해요.
좋은밤되세요^^

scott 2021-05-29 00:26   좋아요 4 | 댓글달기 | URL
스큐류바 복숭아맛은 오월 한정판인가여 ???
죠스바 그만 먹고 피치맛으로 가야쥥 ㅎㅎㅎ

베르메르 신작 제 책꽂이에 어제부터 꽂혀 있는뎅 서니데이님 포스팅에서 보니 반갑 반갑 !

주말 건강하게 보내세요
굿 나잇!
。゚°✶ฺ. ☾ * :・゚✧°☁️ 。* °。˚✩☁︎︎⋆。゚✶°。

서니데이 2021-05-29 00:31   좋아요 4 | URL
스크류바는 복숭아맛이라서 아마 여름에도 계속 나오지 않을까요. 그러면 좋을것 같은데요.
지난번의 돼지바 핑크는 딸기라서 어쩌면 봄에만 나올지도 모른다는 생각이 들지만 운이 좋으면 여름에 볼 수 있을지도요.
이번 신작 문명, 처음 나온 표지와 또다른 디자인으로 나와서 오늘 페이퍼에 소개해봤어요.
scott님도 즐거운 주말 보내시고 좋은 밤 되세요. 감사합니다.^^

카스피 2021-05-29 03:51   좋아요 5 | 댓글달기 | URL
스큐류바가 분홍색이라 블링블링하게 뽀샵을 한것이 아닌가 했는데 복숭아 맛이 새로 나왔나 보네요.여름이 오니 한벗 맛봐야 되겠네요.
서니데이님도 즐거운 불금,아니 지금은 토요일이나 즐거운 주말 보네셔요^^

서니데이 2021-05-31 12:46   좋아요 0 | URL
카스피님 잘 지내셨나요.
스크류바 피치는 이번에 처음 먹어보는 아이스크림이었어요. 포장지 색도 다르고 겉부분의 색도 연하고 맛도 복숭아맛이예요. 이전의 딸기맛과는 달라서 새로웠어요.
카스피님 주말 잘 보내셨나요.
즐거운 5월 보내세요. 감사합니다.^^

붕붕툐툐 2021-05-31 22:06   좋아요 4 | 댓글달기 | URL
조카가 먹는 피치맛 뺏어먹어봤는데 맛나더라구용!ㅋㅋㅋㅋㅋ
전 토욜에 잠을 이상하게 자서 컨디션 엉망에 지금까지 못자고 있어용~ ㅎㅎ 서니데이님은 주말에도 건강하게!!^^

서니데이 2021-05-31 12:49   좋아요 1 | URL
붕붕툐툐님도 피치맛 아시는군요. 새로 나온 거라서 사진 찍으려고 샀었어요.
주말에 컨디션이 좋지 않으면 월요일에 이어질 수 있는데 빨리 회복하시면 좋겠어요.
오늘은 5월 마지막날입니다.
좋은5월 보내세요. 감사합니다.^^

자목련 2021-05-31 09:35   좋아요 4 | 댓글달기 | URL
아, 아이스크림 먹고 싶어요.
광고도 막 생각나고요, ㅎㅎ

서니데이 2021-05-31 12:52   좋아요 1 | URL
자목련님 주말 잘 보내셨나요.
스크류바는 전부터 알고 있는 아이스바지만 새로나온 것들은 비슷한 모양이지만 신상품이라서 한번씩 사보게 됩니다. 연한 분홍색의 복숭아맛이었어요.
오늘은 5월 마지막날입니다.
좋은 5월 보내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