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절끼고 책 주문을 하는 것이 아니었는지도 모른다.

여기가 아니고 다른 곳에서 책 주문을 했는데 원래는 전날 시켜서 다음 날 오후에는 받겠지 생각했다. 

당일배송 전에 몇 번 이용해 봤지만 그날 시키면 해 떨어지고 나서야 겨우 도착이 되는데 난 그게 오히려 번거롭고 신경 쓰여 잘 이용하지 않고 있다. 모르긴 해도,  택배 아저씨 여기저기 다 돌고 퇴근하기 전 마지막 배송지가 우리 집이 되는 것 같은데 그게 왠지 미안하기도 하고, 우리 집 다롱이 짖는 것도 그렇고. 아무튼 여러모로 신경 쓰여 잘 이용하지 않고 있다.

 

명절이 10일 정도 남긴 했지만 택배 회사가 그렇게 바쁠 줄은 몰랐다. 오기로 한 날을 넘기고, 그 다음 날도 도착하지 않았다. 확인차 서점에 전화를 해 보니 배송중이라며 오늘은 도착할 거라고 했다. 명절도 끼었으니 그런가 보다고 넘어 가려고 했다. 그런데 웬열. 그 다음 날도 안 오는 것이다. 이쯤되면 좋게 생각하려고 했던 나도 짜증이 슬슬나기 시작한다. 더구나 주말이니 휴무거나 일찍 퇴근해 버리면 어디가 알아 볼 때도 없다. 그러니까 나의 짜증도 그런 날은 좀 더 일찍 나타날 수밖에 없다.

 

그런데 기껏 답변이 지금 배송중으로 나오고 있으니 잠시만 기다리란다. 자연 나의 목소리는 격앙될 수밖에 없다. 그렇지 않아도 기다렸는데 그까짓 모니터 상황에서 나타난 걸 가지고 상담이라고 하고 앉아 있으니 열 받을 수밖에. 좀 더 성의 있게 그럼 택배사에 문의해 보고 다시 연락 드리겠다고 했으면 더 좋지 않았을까? 전화 받는 사람이 누군지는 모르겠지만 그도 기분은 안 좋았을 것이다. 그리고 어쩜 택배에 전화를 해서 알아 보는 과정에서 그 사람도 화를 냈을지 모를 일이다. "당신네들 땜에 고객으로부터 또 말 들었잖아요. 일 좀 똑바로 할 수 없어욧!" 아니면 택배가 워낙에 거칠고 고된 노동이니 감히 그런 말도 못하고 뒤에서 감정을 삭이고 있었을지 모를 일이지. 그렇다면 그들의 감정은 어디서 보상을 받을 수 있을까? 나는 나대로 특수철이니 감안해서 하루 정도는 참아주지만 언제까지 기다리고만 있을 수는 없지 않은가? 배송 과정에서 분실했을지 모를 일이고, 주문한 책 얼른 받아보고 싶은 마음은 다 똑같다. 고객의 전화에 냉큼 "확인하고 연락 드리겠습니다."만 해도 서로 기분은 덜 상했을텐데...

 

 

이 모든 것이 칼 오베 크나우스고르 영감 때문이라고 돌릴수도 없지 않은가? 그렇게 말하기엔 이 영감님 꽤나 인상적이게 생겼다. 사진도 무슨 배우 포스가 나고.

 

책을 받고 보니 놀라운 건 책껍데기 안쪽이 완전 이 작가 브로마이드다!

 

그런데 이 사람은 여러모로 놀라운 사람이다. 사실 이 사람은 1968년생. 아직 영감으로 불리기엔 억울한 나이다. 아저씨! 아무래도 그의 끽연이 그를 저렇게 만든 건 아닌가 싶다.

 

<나의 투쟁> 이 한 작품만으로도 3천 장이 넘는 원고를 썼다. 총 여섯 권이란다. 우리나라엔 2권까지 번역되어 나왔다. 뭐 작가야 자기 좋아서 그렇게 썼다지만 번역한 사람은 뭘까? 안쓰러운 마음도 든다.  요즘 자서전에 꽂혀 읽겠다고 샀지만 과연 난 이 책을 완독할 수 있을까? 의문스럽기도 하다. 어떤 작가는 자신의 글 쓰는 행위를 글감옥이라고 했지만, 독자에게 이 책을 읽는다는 건 책 감옥이 될 것이다.    

 

아침에 이불 속에서 몇 장 읽었는데 남다른 포스가 느껴진다.

그러니 어제의 그 소동을 어떻게 이 사람 탓으로 돌릴 수 있단 말인가?ㅠ

 

 


댓글(13) 먼댓글(0) 좋아요(1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그장소] 2016-01-31 14:11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ㅎㅎㅎ 그래도 명절치곤 많이 좋아진 배송 상황들..
예전같음 ㅡ무작정 ㅡ무턱대고 ㅡ기다림은 만남을
목적으로 하지않아도 ...쩝~^^;;; 이리 되는 걸, 요즘은
연락을 해서 말이죠.^^
암튼 보실만한 책이라니 매우 다행이네요.
저도 흥미롭게 보던 책 예요..^^

stella.K 2016-02-01 12:36   좋아요 1 | URL
아니 그렇습니까? 제가 명절끼고 책 주문을 안 해 봤나봐요.
이런 경우는 또 처음이라 당황스럽고 신경 쓰이고 그렇더라구요.ㅠ

[그장소] 2016-02-01 13:39   좋아요 0 | URL
2~3년 전였는데 ㅡ그때만해도 제가 타 카페에
올렸던 글이 아직 기억에 생생한 지라 ㅡ 택배
기다리다 골든 타임 넘기는 기분 ㅡ을 ㅡㅎㅎㅎ 적나라별나라하게 썼었거든요. 하필 ..제 집 문을
두둘기며 다른 사람을 하도 애타게 부르는 택배
기사님 덕에...그냥 ..`아, 그 타인이 되주고 싶다
이왕이면 격렬하게 저 이름의 주인이 되주고 싶다.` 그리 느꼈었으니까...허나 기다리고기다리던 제 택배는 달이 기울고 차도록 오지 않았더라는 , 그런 새드엔딩 ㅡ을
기억하고...있는걸요!^^;;ㅎㅎㅎ
아, 요즘은 2~3 년이면...강산도 변합니까?
그럼 ㅡ제가 매우 잘못하였습니다..쿨럭~--;
ㅎㅎㅎ

stella.K 2016-02-01 13:56   좋아요 1 | URL
ㅎㅎㅎ 그러니까요.
제가 처음 서점에 전화하니까 오늘은 독착할 것 같다고 해서
기다리는데 제 동생 물건만 딥따 오지 기다리던 제 책은 안 오드라구요.
어찌나 허망하고 짜증이나던지...!

[그장소] 2016-02-01 14:00   좋아요 0 | URL
그래서 ㅡ숨 넘어가기 ㅡ딱 , 좋다는 !^^
(아 ...이런 , 정말 진지한 ㅡ나름 ..그렇단 거지
어디 비유를 거기에 대느냐..시오면..죽을죄졌노라 하겠나이다 ㅡ!)

stella.K 2016-02-01 14:38   좋아요 1 | URL
앗, 무슨 말씀을...ㅎㅎ
다 이해합니다요.^^

yureka01 2016-01-31 15:30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느긋하게 기다려요.ㅎㅎㅎ

일전에는 알라딘에서 책구하기 어렵다고해서 15일만에 받은 적도 있습니다.

조급할수록 내 마음만 다급해지거든요.

택배기사분들,,,가끔 안쓰럽더군요.물론 택배회사는 배부르겠지요...

stella.K 2016-02-01 12:40   좋아요 2 | URL
와우, 15일씩이나요? 거 너무 심한 거 아닙니까?
중간에 말만 잘 했어도 그냥 참고 넘어 갔을텐데
서점측이 너무 성의가 없고, 요령도 없더군요.
그래가지고 어떻게 고객들을 상대하겠다는 건지...
저 같은 고객 한 두 번 상대해 보는 것도 아닐텐데도 그러네요.

cyrus 2016-01-31 19:56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극한노동 : 택배 배달기사
극한고객 : 주문 상품 기다리는 알라딘 고객

stella.K 2016-02-01 12:40   좋아요 1 | URL
그러게 말이다.ㅠ

yamoo 2016-02-01 16:11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나의 투쟁> 저 책이 여기 저기 보이던데...정말 읽을 만한가 보죠?

헌데, 두깨가 장난 아니라 저는 엄두를 못내겠네요. 전 지금 베르그손 전집으로도 넘 벅찹니다. 다른 건 하나두 읽을 수 없다는..--;;

저 책을 읽은 스텔라 님의 리뷰를 기다려야 할 듯합니다~^^

stella.K 2016-02-01 18:20   좋아요 0 | URL
ㅎㅎ 베르그손 철학자 아닌가요? 저는 오히려 그 사람의 책을
읽을 수 없을 겁니다. 그에 비하면 이 책은 소설이죠.
부담없이 읽을 수 있을 것 같더라구요.
아주 조금 조금씩 읽으려구요. 다 읽으려면 3,4년쯤 걸리지 않을까 싶네요.
솔직히 저도 자서전을 써 볼까 생각했어요.
그런데 이 책 읽으면 오히려 더 못 쓸 것 같다는 생각이 들긴해요.ㅋ

파이 2016-02-14 23:48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안녕하세요, 스텔라님. 나의 투쟁 검색하다 우연히 흘러 들어왔습니다.
저는 서비스직에 임시로 몸 담고 있습니다만, 전화 받는 분한테는 화를 내도 의미가 없습니다. 택배회사와 연계하여 물건을 배송할 정도로 큰 곳은 전화만 받는 직원이나 알바생이 따로 있을 텐데, 이 분들이 할 수 있는 일은 보통 전화 받아 고객 응대하기(달래기)가 다라서 재량 범위도 매우 좁고 주인의식을 가지기도 어렵기 때문이죠. 특히나 자기가 어쩔 수 없는 부분에 대해 여러 손님들의 분노를 받아내고 있다보면, 인간인지라 피곤해지고 배려 깊은 응대보단 사무적 효율성을 더 크게 따지게 되죠. 서점의 이미지와 고객의 모든 요구사항을 사려깊게 고민하는 시야를 기대하시는 것도 이해는 합니다만, 알바생일지 직원일지 알 수 없는 그 분의 응대에도 어떤 사정이 있었을지 모른다는 말씀 드리고 싶어서요. 그리고 이쪽에서 알 순 없지만 의외로 일 시작한 지 얼마 안 된 분이었을 수도 있습니다.ㅎ
안녕히 주무시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