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줄거리 。。。。。。。。  

 

    학생과의 스캔들로 학교를 떠나 시골 마을로 내려와 있는 학규(정우성)는 그곳에서 순진한 소녀 덕이(이솜)를 만난다. 몇 달간의 일탈 끝에 오해가 풀려 복직을 하게 된 학규는 덕이를 남겨두고 홀로 서울로 돌아간다. 얼마 후 덕이와의 관계를 정리하러 내려왔던 학규는 집에 난 화재 속으로 엄마를 구하러 들어가는 소녀를 두고 도망친다. 그리고 얼마 후 우울증에 시달리던 학규의 아내마저 스스로 목숨을 끊는다.

 

     몇 년 후, 잘 나가는 작가가 된 학규는 술과 여자, 도박에 빠져 방탕한 삶을 살고 있었고, 합병증으로 시력마저 잃어가게 될 즈음 덕이가 그의 앞에 나타난다. 하지만 학규는 그녀를 알아보지 못하고, 덕이는 자신이 준비한 계획대로 하나하나 복수를 실행해 나가기 시작한다. 그 과정에서 팔려갔던 학규의 딸 청이(박소영)의 귀환.

 

 

 

2. 감상평 。。。。。。。。  

 

    심청전을 모티브 삼아 현대적으로 각색한 영화다. 물론 이 과정에 많은 것들이 달라졌는데, 원작의 주제인 는 사랑과 증오가 복잡하게 얽힌 욕망으로 전환되었고, 중심인물은 심청에서 학규로 무게중심이 옮겨졌다. 덕분에 이야기는 치정으로 인한 복수극이란 단순한 구조로 치닫나 싶지만, 감독은 학규와 덕이의 관계를 좀 더 복잡하게 얽어놓으며 묘한 여운을 준다.

 

 

     배우들의 연기력은 괜찮은 편이다. 특히 주연급으로는 얼굴이 익숙지 않았던 여배우 이솜은 이 영화로 확실히 인지도만이 아니라 실력도 인정받을 수 있게 되지 않을까 싶다. 올해 여배우의 노출을 내세워 광고했던 몇 편의 영화들이 있었는데, 그 중 연기력을 제대로 갖춘 배우는 이솜 말고는 딱히 없었던 것 같다.

 

     여기에 정우성이란 배우의 클래스는 역시 무시할 수 없었다. 시종일관 무심한 듯한 표정과 톤으로 학규라는 인물의 성격을 그려내고 있는데, 중반 이후에는 좀 더 감정의 격동을 표현해야 하지 않나 하는 생각도 잠시 들기도 하지만, 결말부엔 딱 바로 그 톤과 표정이 필요했다. 그가 연기한 학규란 인물은 늘 사건으로부터 한 발 물러선 채 발을 뺀 스탠스를 취하는데 (모든 걸 알면서 혼자 순진한 척.. 알고 보면 젤 나쁜 놈) 이 절묘한 균형을 이렇게 무심한 듯 연기할 수 있는 배우가 몇이나 될까.

 

 

 

     영화가 지루하지는 않다. 별 고민 없이 단순히 노출이나 폭력만 가지고 관객의 눈을 끌어볼까 하는 꼼수를 부리는 것 같지도 않다. 특히 덕이의 정체와 계획을 모두 알면서도 그녀가 자신 곁에 남아줬으면 좋겠다는 학규의 대사(이 부분은 두 사람의 복잡한 감정적 교류를 보여주는 장면이다)는 인상적이었다. 다만 영화의 극후반으로 가면서 짜임새가 좀 느슨해지는 감이 있는 건 아쉽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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