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시: 11월 25일(금)

마신 양: 소주--> 소주--> 맥주로 정리


어찌어찌 아는 출판사 미녀분과 만나기로 했었다. 전에도 약속을 미룬 적이 있었던 터라 이번 약속은 절대 안 건드리려 했는데, 악마의 유혹이 닥쳤다. 친구 하나가 3대 3으로 만나서 놀자는, 무지하게 매력적인 제안을 한다. 마음이 흔들렸지만 난 안된다고 했다.

“다들 미녀야! 너 후회할 걸?”

그래도 난 고개를 저었다. “할 수 없지 뭐.”


나중에 약속을 한 그녀에게서 전화가 왔다.

“저, 새로 온 동료 한분이랑 같이 가도 되지요?”

“그럼요.”

이럴 수가. 설마 했는데 새로 온 동료 분은 남자들이면 누구나 좋아할 청순가련형의 미녀였다. 시종 수줍은 듯한 미소를 흘리던 그녀는 소주 역시 수줍게 마셨다. 언제 어떻게 마시는지 모르지만, 그녀 잔을 볼 때마다 잔은 비어 있었다. 술잔이 새는 게 아닌가 의심했을 정도. 말하는 것도 마찬가지였다. 가냘픈 목소리로 무슨 말을 하겠냐 싶었지만, 돌이켜보면 그래도 할말은 다했다.

“머리 좀 자르세요.” “그건 그렇게 생각하시면 안돼요. 미녀는 마음 속에 있는 거예요.” 등등, 그녀는 대화의 3분의 1 이상을 항상 책임졌다. 안그래도 죽이 잘맞는 분과 술을 마셨는데 그녀까지 합류하니 술자리가 즐거운 것은 당연한 일, 기분좋게 집으로 걸어들어갔고, 과음한 탓에 다음날 아침 심하게 헛구역질을 했다.


그날 난 그 미녀에게 결례를 했다. VIP라 황소곱창에 모셨는데, 알고보니 그녀는 곱창을 먹지 못한단다. 하기사, 미녀와 곱창은 원래 어울리는 조합은 아니었다. 미리 물어보지 못한 게 불찰이고, 황소곱창은 남녀노소가 다 좋아한다고 착각했던 탓이었다. 다음에 또 그녀를 만난다면 스테이크를 썰리라.


일시: 11월 26일(토)

마신 양: 소주만 달랑.


아는 친구가 만나자고 했을 때 퉁명스럽게 대한 것을 이내 후회했다.

“그때 만났던 그 작가가 자기 친구 하나 더 데리고 나온데. 아주 참하고 미인이라는데?”

입이 귀밑까지 찢어진 나는 피곤한 몸과 어울리지 않는 들뜬 마음으로 약속장소에 갔다. 연극을 봤고, 내가 자랑하는 대학로의 묵은지 집에서 저녁 겸 술을 마셨다.


그 작가분의 좋은 성격만으로도 즐거웠을 그 모임은 같이 나온 여자분의 미모 덕분에 한층 더 빛이 났다. 2차를 갔고, 커피 한잔을 시켜놓고 오랫동안 수다를 떨었다. 집에 갔을 때 시각은 새벽 세시 반, 두시간 남짓 잔 뒤 테니스를 치면서 연짱으로 술을 마신 후유증 때문에 헛구역질을 계속 해댔다. 안되겠다 싶어 오늘 약속에 가지 않았고, 하루종일 잤다. 돌이켜보면 지난 3주간은 술로 점철된 아주 힘든 나날이었다. 이번주는 절.대.로. 두 번 이상 술을 마시지 말아야겠다. 곧 연말이 다가온다.


댓글(12)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로렌초의시종 2005-11-27 22:11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곧 연말이 다가온다.-꼭 최후의 일전을 앞두신 것 같은 비장함이 물씬 풍깁니다. 술을 그만 마셔야 겠다는 비장함이 아니라 말이에요.ㅋㅋㅋ(그나저나 심작가님 번개에 못가서 정말 죄송합니다. 도저히 갈 수 있는 형편이 안되더라구요. ㅜ ㅜ)

하루(春) 2005-11-27 22:06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곧 연말이 다가온다. --> 암시? 아니.. 그거 뭐죠? 하여튼... 이번 연말도 그리 속편하게 넘어가진 않을 것 같은 걸요?

마태우스 2005-11-27 22:08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로렌초님/당근 비장하죠. 제가 이끄는 조직들의 연말결산을 다 하려면 보름 가지고는 턱도 없으니깐요. 근데요즘 제가 술마시고 다음날 속이 좀 안좋습니다. 무서워요 약간....
하루님/연말 되기 전에 2주 정도 쉬면서 몸을 만들어야 하는데요, 올해는 너무 많이 달려와 버렷어요. 담주가 12월인데..흑.

모1 2005-11-27 23:05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마태우스님..행복해 보이세요...후후..

야클 2005-11-27 23:35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여전하시군요. ^^ 언제 몸 만들어서 리턴매치 하시려구요?
물론 저도 아까 물고기에 술 마시고 들어왔지만.ㅋㅋㅋ

하늘바람 2005-11-28 11:41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오 너무 미녀를 좋아하시는거 아니에요?

커피우유 2005-11-28 19:27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훙! 미녀와 곱창이 어울리는 조합이 아니라니 무슨 말쌈..
클레오파트라 서시 양귀비 등등 절세미녀들이 즐겨먹는 음식 중 하나가 곱창이었다고 삼국유사에도 나와있어염~
그럼 전 왜 곱창을 좋아하는게죠? (공주병걸린 커피우유..ㅎ ㅔ ㅎ ㅔ ^^;)

마태우스 2005-11-28 20:38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커피우유님/그, 그게요... 모든 미녀를 지칭하는 건 아니구 청순가련형에게만 해당되는 얘깁니다... 님의 미모야 익히 들어서 알고 있습니다
하늘바람님/안녕하세요? 제가 미녀를 좋아한다는 설이 있지만, 그게 개인의 이익을 위한 건 아닙니다.(무슨 말인지...) 하여간 전 님이 생각하는 그런 사람이 아닙니다^^
속삭이신 분/어머 전 억울해요. 님이 보신 건 진실이 아니라 진실의 여러면 중 하나예요(역시나 무슨 말인지...) 하여간 감사합니다. 님 덕분에 원하는 거 이뤘답니다.
야클님/물고기! 11월에 물고기 드심 안되는데... 왜냐면 제가 배아프잖아요^^ 몸 만들고 계십시오. 제가 갑니다.
모1님/그래요, 전 좀 복에 겨운 삶을 살고 있는 것 같습니다.

마늘빵 2005-11-28 23:17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 미녀는 저도 좋아라해요.

moonnight 2005-11-29 15:59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호호. 마태우스님 주변에는 어찌 이리 미녀가 많은 걸까요. 무지 행복해하시는 모습이 눈에 보이는 듯 합니다. ^^

다락방 2005-12-04 20:42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온통 미녀얘기뿐이군요. 왼쪽옆의 제 사진을 봐주세요. 저랑도 소주 한잔 하고 싶어지지 않으시나요? 하하 :)

마태우스 2005-12-04 21:06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다, 다락방님/오오 정말 그렇군요! 대단한 미모십니다!!
달밤님/다 제가 열심히 노력한 덕분이라고 생각합니다.
아프락사스님/흥, 님은 미남이니 미녀가 늘 곁에 있지만, 저같은 놈은 미녀를 가까이 하기 위해서는 피나는 노력이 필요하단 말이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