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왜 이럴까?
난 알라딘이 땅파서 장사하지 않으리라고 생각한다.
다시 말해,
인문학적으로 재무장한것 같고,
노동자의 편에 서서 생각하는 것 같고 하더라도,
그게 알라딘이라는 기업이 만들어낸 '기업 이미지'이겠거니 한다.
때문에, 고객의 입장에서 생각하고, 고객을 먼저 생각하는 구호도,
알라딘이라는 기업의 이익이 보장된 후에라는 걸 잘 알고 있다.
기업의 이익이 보장되기 위한 전제가 되는 건, 고객과의 약속을 제대로 지키는 신뢰도 큰 부분을 차지한다.
난 다섯명의 사람들을 대신하여 학원에서 쓸 교재를 주문하였고,
덕분에 다섯명은 교재없이 강의를 들었고,
다섯명의 값진 시간을 내가 허비한 꼴이 되었다.
어쩜 알라딘사 측의 입장에선 나 한사람의 신뢰를 잃는 건 대단치 않을지도 모르겠다.
하지만, 나 같은 사람 하나 하나가 모여,
알라딘의 주요 고객이 되는 걸 간과해선 안될 것이다.
지키지도 못할 당일 배송이라는 구호를 남발하는 것보다는,
지킬 수 있는 날짜를 약속하는게, 내 입장에서는 더 믿음직스럽다.
빠른 배송보다, 정확한 배송을 기대하는 건 무리한 희망일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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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주문번호: 001-A058225875 금욜 오후에 책 주문을 했습니다. 출판사로부터 직접 주문하면 더 저렴하게 구입할 수도 있었지만, 일요일날 사용할 책이어서 배송예정일 확인하고 주문하였습니다. 토욜날 오전 출고됐다고 한게 어떻게 아직 판교터미날에 있는지 이해가 되지 않고 있습니다. 그리고 주말엔 어디로도 민원을 제시할 수 없는건가요? 책 반품하겠습니다. 그리고 제 개인적 신뢰도와 관련하여서도 뭔가 손해배상을 청구하고 싶지만, 알라딘 사 측도 저라는 고객의 마음을 잃었다는 것만으로 손해이실 듯하여 그 부분은 관두도록 하겠습니다. |
2012-07-20 주문 / 총 6권(개) (2012 시나공 정보처리기능사 실기 + 기출문제집 (알고리즘 해법 + 기출문제 + 동영상 강의 할인권)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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