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요일 저녁 또는 토요일 오전에 도착하는 택배는 기쁩니다. 왜냐하면, 주말을 앞두고 도착하기 때문에 주말에 가지고 만지작 거릴 시간이 많기 때문입니다.  
이번에 소개해 드릴 것은 암스테르담 국립 미술관에서 전시 중인 네덜란드 화가인 베르나르와 렘브란트의 작품을 플레이모빌로 형상화한 것입니다. 예술 작품을 장난감으로 표현하는 그들의 상상력과 문화가 참 좋습니다.

 

플레이모빌 제품명은 아래와 같습니다. 
Playmobil #5067 Vermeer :  The Milkmaid From Rijks Museum LIMITED EDITION 
Playmobil #5090 Rembrandt: The Night Watch From Rijks Museum LIMITED EDITION

먼저, 화가들의 작품부터 볼까요?

아래는 요하네스 페르메이르(Johannes Jan Vermeer) 의 The Milkmaid라는 작품입니다.



<출처 : The Bridgeman Art Library>


다음은 하르먼스 판 레인 렘브란트(Harmensz van Rijn Rembrandt) 의 The Nightwatch입니다. 



<출처 : The Bridgeman Art Library>


야간순찰 작품에서 가운데 위치한 남자 2명은 실존 인물로 1642년 당시 네덜란드 암스테르담 민병대를 이끌던 프란스 반닝코크 대위와 빌렘 반 라위턴뷔르흐 중위였다고 합니다. 2장의 그림 모두 그 자체만으로도 참 멋있습니다.


그럼, 플레이모빌은 이 명작들을 어떻게 표현했을까요?






야간 순찰을 하다가 배가 고파서 잠시 들렀나 봅니다. ^^



그림들과 비슷한가요? 플레이모빌의 디테일도 굉장한거 같습니다. 

모자들도 예쁘고, 옷무늬의 디테일도 살아 있죠. 이런 예술 작품과 장난감을 한 곳에서 볼 수 있는 유럽 사람들이 부럽기도 합니다. 장난감을 바로 보는 그들의 사고도 멋있다는 생각이 드네요. ^^


2016.01.23 Ex Libris HJK



댓글(0) 먼댓글(0) 좋아요(5)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