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격의 거인 1 진격의 거인 시리즈
이사야마 하지메 지음 / 학산문화사(만화) / 2011년 2월
평점 :
절판


처음으로 일본 만화를 사보았습니다. 그전에는 이현세의 남벌, 크레이그 톰슨의 담요, 하비비가 전부였습니다.

하도 평이 좋아서 관심은 있었는데, 아이 참고서 사느라 동네 서점을 방문하다가 문득 눈에 들어 왔습니다. 동네 서점에서도 10% 할인, 5% 적립이라는 것을 듣고, 사고 싶었던 책 몇 권을 찾아보았지만,역시 없더군요. 동네 서점은 작은 규모이기 때문에 모든 책을 가져다 놓을 수는 없겠죠. 그냥 나올려다가 아쉬워서 일단, 한권이라도 읽어보자고 해서 가져왔습니다.


만화라서 분량이 얼마 안되기도 했지만, 암튼 사오고 나서 바로 다 읽었습니다. 절망적인 상황, 여러가지 미스테리, 앞으로의 상황 전개, 충격적인 도입부 등 역시 재미있었습니다. 만화책을 사고 보니 왠지 이쁘기도 하고, 책장에 꽂아두고 싶은 생각도 들더군요. 왠지 계속 다음 편을 구매할거 같습니다.


100년간 지속된 평화가 깨지는 순간, 인류의 절망적인 순간.. 어찌 보면, 앞으로의 인류에게 닥칠 여러 위기를 거인이라고 표현한지도 모르겠습니다. 전쟁, 기아, 자원 고갈, 전염병, 오존층 파괴, 혜성 충돌 등 인류의 멸망을 이끌 위험 요인이 너무나 많습니다. 인류가 지구라는 별을 너무나 막 써왔기 때문에 지구가 결국 생명을 다할거라는 영화속 이야기도 전혀 상상속의 이야기는 아닐거 같습니다. 제 딸아이에게 온전한 지구를 물려주어야 하는데.. 


도서정가제 개정이 마음에 안들기는 하지만, 동네 서점에서도 동일한 할인폭을 가져갈 수 있다는 점에서는 긍정적인 면도 있는거 같습니다. 전 은퇴하면, 서점이나 북카페를 운영하고 싶은 마음도 있는데, 요새 이런 가게는 정말 망하기 쉽다는 말을 많이 들었습니다. 은퇴 자금이 충분해서 생계 수단이 아니고, 단지 책을 좋아하는 마음에 즐겁게 서점이나 북카페를 운영한다면 정말 좋겠네요. 항상 책과 함께 있을 수 있으니..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