잘못은 우리 별에 있어
존 그린 지음, 김지원 옮김 / 북폴리오 / 2012년 8월
평점 :
구판절판


영화로도 개봉된 소설입니다. 영화를 안 봐서 모르겠지만, 책은 정말 추천하고 싶습니다. 

암환자들에 대한 이야기인데, 읽는 내내 웃다가 울다를 반복했습니다. 죽음을 앞두고 있어도 멋있게 살아가는 두 남녀의 모습을 보면서 자신의 인생이 고리타분하다고 말하는 것은 정말 어처구니 없는 생각인거 같습니다. 


제가 생각한 결말과 달라서 좀 당황스럽기는 했습니다. 네덜란드 호텔방에서의 고백은 저를 놀라게 하는 것이었습니다. 아! 이럴수가.. 결국에는 슬픈 결말로 끝날거라고 생각했지만, 막상 이렇게 듣고 나니 저 또한 같이 슬퍼하지 않을 수 없었습니다. 그만큼 책에 대한 몰입도가 높았습니다.


자신의 추도사를 듣고 싶다고 가상의 장례식을 한다니.. 이전에는 생각 못했지만, 저도 나중에 사랑하는 사람들이 나를 위한 추도사를 말하는 것을 듣는 것도 괜찮다는 생각이 드네요. 


주인공 헤이즐이 정말로 좋아하는 책은 장엄한 고뇌입니다. 이 책은 피터 반 호텐이 지었는데, 책에서는 결말 없이 끝나는 것으로 나옵니다. 암환자인 여주인공이 결국 어떻게 되었는지, 그 주변 사람들이 어떻게 되었는지 알 수가 없이 끝나죠. 헤이즐과 어거스터스는 피터 반 호텐에게 이메일로 문의하고, 직접 네덜란드로 여행을 갑니다.


'잘못은 우리 별에 있어'를 쓴 존 그린에게 저도 이메일을 보내고 싶었습니다. 우리의 어여쁜 주인공 헤이즐은 어떻게 되었냐구요. 엄마가 사회복지사 석사 학위를 따는 것을 볼 수 있었는지.. 아이작과 함께 계속 게임을 했는지.. 서포트 그룹은 계속 나가는지.. 


자신의 인생이 무미건조하고, 재미없다고 느낄 때 이 책을 읽어 보시기를 추천드립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