난쟁이 피터 - 인생을 바꾸는 목적의 힘
호아킴 데 포사다.데이비드 S. 림 지음, 최승언 옮김 / 마시멜로 / 2014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전형적인 자기계발 소설입니다. 인생의 목적을 생각해 보도록 하는 지침서같은 면도 있기는 하지만, 결국 성공 인생을 이끌기 위해 자기계발 측면에서 접근해도 좋을만한 책입니다. 


간단하게 요약하면, 주인공인 피터는 어릴 때부터 키가 작아서 반항하는 아이였지만, 어머님의 사랑으로 보살핌을 받던 중 뜻하지 않은 사고로 인해 노숙자 생활을 하다가 주위 사람들의 도움으로 자신이 아닌 남을 먼저 생각하며, 남의 성공을 바라는 인생의 목적을 알게 됩니다.

이 목적을 이루기 위해 목표를 세우고, 뉴욕시립대 법학과를 거쳐 하버드대 로스쿨을 졸업하여 변호사의 길을 걷게 되고, 911 테러 현장에서의 영웅적인 행동으로 세상에 알려지면서 본인의 경험을 다른 사람에게 전파하는 전도사 역할을 한다는 내용입니다. 전형적인 성공한 사람의 일대기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포기하지 않고, 누군가를 진심으로 대하고 도와준다면, 제 2의 피터가 나올 수도 있겠죠. 하지만, 그런 도움을 받는다고 모든 사람들이 피터처럼 되는 것은 아닐 것입니다. 어떤 인생의 계기로 인해 반전의 기회를 잡고 종국에는 이른바 성공적인 삶을 사는 사람들을 종종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그렇지 못한 사람이 훨씬 많다는 것이 어쩌면 이 시대의 불편한 진실일지도 모르겠습니다. 


자신이 가지고 있는 핸디캡으로 고민하는 사람들이 한번쯤 읽어보기에 좋은 책이라고 생각합니다. 핸디캡이 중요한 것이 아니고, 자신의 목적, 목표를 확실히 가지고 있는 것이 중요합니다. 물질적 욕먕, 명예 같은 것을 목적으로 삼지 말고, 타인의 성공을 돕는 것을 인생의 목적으로 삼는 것이 정말 성공이라고 합니다. 

뭐.. 이렇게 거창하게 성공을 말하기 보다 자신이 사랑하는 사람, 자신의 소중한 가족이 중요하듯이 다른 사람의 가족, 주위 사람도 그들에게 있어서 중요하다고 생각하면서 주위 사람을 배려만 해도 이 사회는 분명 더욱 살만한 세상이 되지 않을까 합니다.


이 책에서 언급된 '호밑밭의 파수꾼', '사람은 무엇으로 사는가'도 읽어 볼 생각입니다. 


2014.09.05 Ex Libris HJK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