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와일드우드 ㅣ 와일드우드 연대기 1
콜린 멜로이 지음, 이은정 옮김, 카슨 엘리스 그림 / 황소자리 / 2012년 12월
평점 :
책 표지, 삽화만 봐서는 아이들 동화로 생각되지만, 스토리, 전개, 분량 등으로 보면, 성인들 소설이어야 마땅하고, 성인 입장에서도 실제 재미있게 읽은 책입니다. 이 책의 저자인 콜린 멜로이가 가수라니 참 이 세상에는 재능 있는 사람들이 많은 거 같습니다. 저도 언젠가는 제가 직접 쓴 소설을 출간하고 싶은데.. 상상력이 부족한 거 같습니다.
이 책에서처럼 인간과 동물, 새 들이 서로 의사 소통하며 사는 세상이 있다면 어떨까요? 평화로울 것이라고 생각하지만, 이런 세상에서도 음모, 술수, 권력싸움, 관료주의 등으로 인해 서로 싸우고, 미워할 수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주인공들의 모험과 엇갈린 만남, 여러 등장 인물 간의 관계도 재미있습니다. 왠지 어릴 적 꿈꿨던 모험의 세계로 간 거 같기도 하구요.
해피 엔딩으로 끝날거 같다는 생각은 줄곧 했지만, 그래도 비장함이 느껴지는 부분도 있고, 상관없을거 같던 결과에도 숨겨진 원인이 있었습니다. '언더 와일드우드'도 출시 되었는데, 영문판으로 한 번 도전해 볼까 생각중입니다. 일전에 해리포터 시리즈 이후 처음 영문판 도전인데, 고민이 되네요. 이 정도 장편이면, 끝까지 읽는데 시간이 더 걸릴 것이고, 그만큰 다른 책을 읽지 못할것이기 때문입니다. 이제 휴가가 끝나가고, 도서관에서 책이나 맘껏 읽어보았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