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전한 행복
정유정 지음 / 은행나무 / 2021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정유정 작가의 소설은 처음 읽었다. 2일 동안 정말 몰입해서 읽었다. 만약, 회사가 아니었으면 하루만에 읽었을지도 모르겠다.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비슷한 장르의 다른 외국 도서에 비해 전혀 뒤떨어지지 않았다. 섣부르지만, 음악, 영화, 드라마에 이어서 문학도 전세계로 뻗어나가지 않을까 생각한다. 


"행복은 덧셈이 아니야. 행복은 뺄셈이야. 완전해질 때까지, 불행의 가능성을 없애가는 거."


이 소설을 정말 잘 표현한 문장이다. 스릴러, 범죄 소설은 어느 정도 인물들을 알게 되고, 그들이 한 짓을 예측하면 흥미가 많이 떨어진다. 그렇기 때문에 끝까지 숨기고, 반전을 숨겨 놓는다. 하지만, 합리적 추정을 통해 대략적인 전개 스토리를 예측할 수 있어도 쉽게 이 책을 놓을 수 없었고, 그 상황에 내가 직접 처했다고 생각하며 몰입을 할 수록 무서웠다. 빨리 상상에서 벗어나고 싶었다. 


정유정 작가가 창조한 신유나라는 인물이 내뿜는 서늘함은 이제까지 다른 소설에서도 쉽게 느낄 수 없었다. 

다정하게 다가오지만, 꼼짝하게 만들 수 없는 섬뜩함을 지니고, 가정의 행복을 지키고자 하는 사람들의 약한 감정을 최대한 이용하지만, 어떤 생각과 행동을 할 지 잘 예측이 안되는 인물이다. 


누군가의 설계대로 움직이지 않으면 그 결과를 감당할 수 없다. 그런데, 그 누군가가 가장 가까이 있는 가족일 수 있다면, 어떻게 해야 할까? 아는 순간 이미 때는 늦었다.


2021.10. 03 Ex. Libris HJK


엄마는 오리 먹이를 잘 만든다. - P9


댓글(0) 먼댓글(0) 좋아요(6)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