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추석이 얼마 안 남았다.

추석 연휴는 수요일부터 시작하지만, 월/화요일 휴가를 낼 생각이라서 모두 9일이라는 황금 시간이 펄쳐진다. 뉴스를 보니 유명 관광지 숙박 시설이 모두 예약이 끝났다고 한다. 어디를 가든지 코로나 안 걸리도록 모두 각별히 조심하면 좋겠다. 나는 책을 구입하는 것 말고 아직 아무 계획이 없다.


이번에 구입한 책은 총 3권이다. 






1. 스토너


이제서야 읽어볼 생각이다. 너무 늦었다. 그동안 도서관에서 몇 번 보았지만, 책 상태가 너무 안 좋아서 지나쳤는데, 이번에 직접 구매했으니 정독을 할 생각이다. 알라딘에서 평이 좋아서  기대를 많이 하고 있다.






2. 노르망디의 연


스토너와 함께 구매를 했는데, 책 표지 컬러가 마음에 든다. 아래 사진을 보면, 별로라고 생각할 수 있지만, 띠지를 벗기면 한층 나아진다. 요즘 이상하게 책 표지 디자인에 관심이 많이 간다. 가을이 다가오기 때문일까?

이 책을 산 이유는 재미있게 읽은 에밀 아자르의 <자기앞의 생> 때문이다. 이 책의 저자는 로맹 가리인데, 그는 에밀 아자르라는 필명으로 <자기앞의 생>을 썼다. 








3. 역사


고대 그리스와 페르시아간의 전쟁 당시 역사를 느껴볼 수 있는 헤로도토스의 <역사>를 구매했다. 헤로도토스는 '최초의 역사가'로 인정받는 역사가이다. 유시민의 <역사의 역사>를 읽고, 헤로도토스의 <역사>와 투키디데스의 <펠로폰네소스 전쟁사> 중에 무엇을 살까 고민하다가 역사적으로 더 빠른 시기를 다룬 <역사>를 선택했다. <역사>를 다 읽으면, <펠로폰네소스 전쟁사>도 사지 않을까 생각한다. 물론, 언제가 될지는 나도 모른다.





구매하고 싶은 소설책 몇 권이 더 있는데, 고민 중이다. 어느덧 가을이 바짝 다가왔다. 하늘도 맑고, 바람도 시원하고, 그늘에서 책 한 권 읽기 좋을 거 같다. 


2020.09.19. Ex. Libris. HJK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