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시태그 호치민 & 나트랑, 무이네, 달랏, 푸꾸옥 - 2024 최신판 #해시태그 트래블
조대현 지음 / 해시태그(Hashtag) / 2024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적당한 휴가기간이 생겼을 때 쉽게 추진해서 원하는 방향으로 여행을 설계하기 좋은 곳은 어디일까? 바로 동남아시아 중 베트남이다! 베트남에는 인기 여행지가 몇 군데 있는데 바로 호치민, 나트랑, 무이네, 달랏, 푸꾸옥 등이다. 이번에 새로 나온 해시태그 여행책 <호치민&나트랑, 무이네, 달랏, 푸꾸옥>에는 말 그대로 이 여행지에 대한 정보가 다 있다. 어떤 베트남 여행 준비를 하든 이 책 한방이면 다 해결된다. 모든 정보를 다 담고 있다 보니 여행책이 무려 600페이지가 넘는다.




베트남 인기 여행지 정보를 다 다루고 있기 때문에 베트남으로 여행을 가기로 마음먹었으나 어디로 가야할지 모르는 사람들에게도 이 책을 추천한다. 해시태그 <호치민&나트랑, 무이네, 달랏, 푸꾸옥>책을 쭈욱 살펴보고 가장 마음에 드는 관광지 코스가 있는 여행지를 고르면 된다. 아무래도 나트랑이 가장 메인 인기 여행지이다 보니 책에서 나트랑이 차지하는 비중이 제일 많다. 베트남 한 달 살기를 하는 여행자들도 보통 베트남 중부의 호이안, 남부의 나트랑, 달랏 등을 선택한다고 한다. 베트남을 무비자로 가면 15일 이내에 돌아와야 하지만 좀 오래 머물고 싶다면 30일, 90일 비자를 발급받아 여행할 수 있다.




베트남은 우리나라에서 가기 편할 뿐 아니라 다양한 장점이 있다. 나트랑은 열대 사바나 기후에 속하며 1~8월까지의 긴 건기와 9~12월까지의 짧은 우기를 가지고 있다. 장마는 짧은 편으로 9월부터 12월까지이며 바다에 접해 있어 건기에도 더위가 심하지는 않다고 한다. 베트남은 밤길에서도 무섭지 않고 혼자 여행을 해도 될 정도로 안전한 편이니 치안에 대해서는 크게 걱정하지 않아도 좋다.




해시태그 <호치민&나트랑, 무이네, 달랏, 푸꾸옥>에는 간단한 베트남 역사와 함께 한국인들이 좋아하는 베트남 음식들, 커피, 베트남 친구 만드는 법, 숙소 정하는 노하우, 이동수단 이용방법, 교통수단, 엑티비티, 한 달 살기 노하우 등 다양한 정보가 나와 있다. 예를 들면 나트랑 여행에서 가장 중요한 것 중 하나가 도착시간이라고 한다. 대체로 밤늦게 도착하기 때문에 관광안내소를 이용할 수 없어 공항에서 숙소로 이동하는 것이 중요하다. 대중교통 없이 택시를 타야하기 때문에 꼭! 흥정을 잘 해야 한다고 한다. 특히 베트남 여행 주의사항 등이 나와 있는데 꼭 꼼꼼하게 읽고 물건을 잃어버리거나 손해를 보는 일이 없도록 하자.




<호치민&나트랑, 무이네, 달랏, 푸꾸옥>에는 베트남 나트랑 한 달 살기에 대한 설명과 비용도 나와 있다. 숙소, 식비, 교통비 등은 여행 스타일에 따라 달라질 수 있다. 그래도 외식 물가는 한국에 비해 저렴한 편이고 마트나 시장에서 장을 보면 물가가 저렴하여 돈을 아낄 수 있다.




<호치민&나트랑, 무이네, 달랏, 푸꾸옥>에는 추천 여행 코스도 다양하게 나와 있어서 도움이 된다. 나 홀로 여행족을 위한 여행코스, 자녀와 함께 하는 코스, 연인이나 부부가 즐기는 여행 코스, 친구와 함께 신나는 엑티비티를 즐기는 코스, 부모님과 함께 하는 효도여행 코스 등이 나와 있다.


예를 들면 부모님과 함께 하는 나트랑 효도여행 코스는 3박 5일로 시내투어, 빈펄랜드, 머드 온천 일정으로 되어 있다. 옛 분위기를 연출하는 나트랑 길거리 분위기나 멋진 레스토랑에서 먹는 해산물 등을 좋아하시는 경우가 많고 어른들은 너무 많은 여행지를 돌아보는 것보다는 인상 깊은 곳을 적당히 돌아보는 것을 추천한다. 부모님의 연세나 건강상황을 고려하여 일정을 조정하도록 하자.


이 외에도 어찌나 다양하고 유용한 정보가 많은지 나열하기가 힘들 정도다. 베트남 여행을 계획하고 있다면, 특히 호치민,나트랑, 무이네, 달랏, 푸꾸옥을 가거나 베트남 여행을 여러 곳으로 2회 이상 가려고 한다면 해시태그 <호치민&나트랑, 무이네, 달랏, 푸꾸옥>으로 한 방에 정보 수집을 끝낼 수 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