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시태그 라오스 & 골프 - 2024 최신판 #해시태그 트래블
조대현 지음 / 해시태그(Hashtag) / 2024년 2월
평점 :
절판


며칠 사이에 달러 환율이 더 올랐다. 이렇게 달러가 비쌀 땐 동남아나 일본, 중국 등 가깝고 합리적인 여행지를 선호하게 된다. 특히 라오스는 사람들이 순수하고 밤에도 돌아다녀도 될 정도로 안전한 데다가 골프를 칠 수 있는 곳도 있어 많은 사람들이 가는 여행지이다.




해시태그 출판사에서 이번에 나온 라오스 여행책은 아예 <라오스&골프>를 제목으로 하여 골프에 대한 설명을 따로 큰 챕터로 할애하였다. 한국 이외의 나라에서 아름다운 자연과 넓은 필드를 만끽하면서 골프를 치고 싶다면 이 책을 참고하여 라오스로 떠나는 것을 추천한다.




코로나 시기를 지나면서 많은 것들이 변화했다. 사람들의 여행스타일도 전과 바꼈는데 <라오스&골프>에서는 이를 '뉴 노멀'여행스타일이라고 말한다. 과거의 판에 박은 여행코스를 따라하는 것이 아니라 개인이 원하는 대로 맞춤형 여행을 하는 것이다. '한 달 살기' 등 장기간의 여행을 하면서 시간적 여유를 두고 원하는 대로 일하고 여행하거나 자동차 여행을 즐긴다거나 사람들이 많이 가지 않는 소도시를 향해 떠난다.




코로나 기간 동안 라오스에도 큰 변화가 있었다. 2021년에 고속열차가 생겼고 중국 자본이 침투하여 곳곳에 중국 느낌이 나는 건물들이 들어섰다고 한다.


해시태그 <라오스&골프>에서는 라오스를 힐링하기 좋은 여행지라고 소개한다. 멋진 건축물과 도시보다는 잔디에 누워 쉬고 공놀이나 독서를 하고 바쁜 일상을 잊고 잠시 쉴 수 있는 곳, 아름다운 자연을 느낄 수 있는 곳이라 말한다. 라오스의 대표 도시 곳곳에 대한 소개도 잘 되어 있다.




수도 비엔티엔에서는 라오스의 역사를 한눈에 볼 수 있는 라오 국립박물관을 갈 수 있고 파탓루앙, 왓 씨 사켓, 왓 프라깨우 등 종교 건축물을 볼 수 있다. 방비엥에서는 활동적인 활동을 하면서 자연을 즐길 수 있고 루앙프라방에서는 아름다운 19-20세기 건축물을 구경하며 한가로운 나날을 보낼 수 있다. 프랑스 식민지 시대에 지어진 호 캄, 골든 시티 사원, 왓 시엥 통 등 아름다운 불교사원과 꽝시폭포를 볼 수 있다.


라오스 여행의 장점!


  1. 때 묻지 않은 자연, 훼손되지 않은 지구의 마지막 에덴 동산

  2. 불교를 믿으며 소박하게 사는 사람들

  3. 아웃도어와 캠핑의 천국

  4. 안전한 동남아 여행지 중 하나

  5. 편리하게 조성된 여행자 거리



<라오스&골프>에서는 이 외에도 라오스 여행을 잘 하는 방법이라든가 라오스 여행을 하기 전에 알아두면 좋은 역사적 지식과 여행 계획을 세우는 방법, 여행 스타일 선택 방법 등 다양한 팁이 나와 있다. 자유여행을 선택할 경우 의외로 라오스 숙소를 예약하는 것이 쉽지 않다고 하는데 이 책을 참고하면 좀 도움이 된다. 


라오스 숙소 팁!


  1. 여행자 거리에 주요 관광지가 몰려 있어 이 근처에 숙소를 잡는 편이 좋다.

  2. 합리적인 가격이 중요하다면 한국인이 자주 가는 호스텔, 게스트하우스 등을 선택하는 것도 방법이다.

  3. 호텔은 꼭 룸 내부 사진이나 후기를 확인하고 선택하고 냉장고, 에어컨을 확인하자.

  4. 에어비엔비를 선택하는 경우 꼭 주인과 어떻게 만날 지 전화번호와 아파트 도착 방법을 정확히 알고 출발하자.(이건 어느 나라를 여행하든 에어비엔비를 이용할 시 꼭 알아둬야 한다.)


여행 계획을 짤 때 가장 중요한 것은 예산이다. <라오스&골프>에는 라오스 여행 물가와 하루 여행 경비도 대략 언급되어 있고 여행 기간에 따른 추천 여행 코스도 나와 있다. 라오스 여행 기간을 짧게 잡는 경우가 종종 있는데 2박 3일 정도로는 관광명소를 돌아보기 모자라다고 한다. 3박4일, 4박5일이 많지만 정말 여기저기 돌아보고 싶다면 최소 일주일은 필요하다고 말한다. 책에서도 추천 여행일정이 4박5일, 5박6일로 되어 있다.


라오스에서 먹을 수 있는 다양한 음식들, 맛있는 열대과일들과 야시장 소개, 선물로 좋은 기념품들과 관광명소 소개, 맛집와 유명 카페 등 관광에 대한 거라면 없는 것 없이 다 있다. 사진과 함께 관광명소에 대한 간략한 소개나 투어순서까지 나와 있어 다양한 엑티비티를 즐기기 전에 여러가지 준비를 할 수 있다. 심지어 '나 홀로 여행족을 위한 여행코스'까지 언급되어 있다. 라오스 엑티비티 투어를 할 때 주의사항도 나와 있는데 혹시 엑티비티를 즐길 생각이라면 꼭 참고하는 것이 좋다. 


마지막으로 대망의 라오스 골프 여행 소개, 동남아에서 태국은 골프 강국이라 200개가 넘는 골프장이 있다고는 하나 절반 정도는 관리가 잘 되어있지 않다고 한다. 베트남은 골프장 개수는 적지만 관리가 잘 되어 있고 라운딩 비용은 비싸다. 라오스는 인근 동남아 국가보다 라운딩 비용이 저렴하고 성수기에는 4인 한 팀으로 예약을 받는다. 아직 골프장은 6곳에 불과하며 보통 개울과 호수가 골프장을 감싸고 있다고 한다. 해시태그 <라오스&골프>에는 각 골프장의 장단점과 특징들이 나와 있어 라오스로 골프여행을 가고자 하는 사람들에게 많은 도움이 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