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무리 장보기가 바빠도 <나, 버지니아 울프> 조금 읽고 가야지. 이제 장보기 시작하면 나에겐 이미 명절이 시작된거니까. 책 읽을 시간이 별로 없을테니까...

그래픽 노블로 알라딘에서 북펀딩하여 받은책인데 비밀의 화원 선물포장으로 받았더니 책은 한 권인데 어마무시 박스가 와서 내가 터무니없이 책 산 줄 알고 깜놀했다. ㅋㅋㅋ

잠깐 읽었는데,
버지니아가 엄마 돌아가시고 처음 신경쇠약 증세를 보인 후 이부 오빠인 저지 덕워스 시키에게 성추행 당하는 그림이 나온다. 와 이 식히 정말 니가 인간이기나 한거냐 확 잘라버릴까!
다행히 그리스어 선생님이자 평생의 친구인 재닛 케이스가 물리쳐 준다.

˝저리가! 이 역겨운 인간아!˝
참 잘했어요 재닛!

버지니아가 1919년 영국 서식스주에 로드멜에 구입한 전원주택이 몽크스 하우스인데 <작가들의 정원>(재키 베넷, 샘터사, 2015)에서 찾아보았다. 버지니아가 돈을 댄 이탈리아 정원 사진, 그리고 대부분의 정원 일은 남편 레너드가 주관하고 꾸몄는데 두 부부 모두 정원을 몹시 사랑했다고 한다.

내가 가장 먼저 읽은 버지니아의 책은 <댈러웨이 부인>이다. 당시엔 참 재밌다고 생각했고 그녀의 문체를 사랑했는데, 그 다음 <세월>은 극복이 안되더라는..흑

장보러 가야겠다.





댓글(4) 먼댓글(0) 좋아요(8)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독서괭 2023-01-18 15:11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아 저도 <댈러웨이 부인> 좋았는데, <세월>은 훨씬 어렵군요..?ㅜㅜ
<나, 버지니아 울프> 저도 받아서 앞에 조금 읽었는데 성추행 ㅠㅠ 다행히 뒤에 물리치는 장면이 나오는군요. 어서 읽고 싶습니다^^

은하수 2023-01-18 15:27   좋아요 2 | URL
버지니아 울프의 생애에 대하여 전반적인 내용을 알수 있을것 같아요
연도가 나오진 않지만 연도순으로 진행이 되네요
책 뒤에 연표를 보니 그러네요
그림이랑 같이 보니 나름 재밌어요
전 <댈러웨이 부인>이 재밌다고 느껴서 다시 <세월> 도전했던 건데..ㅠ
지금 다시 해보면 느낑이 다를까 생각해 봅니다^^

바람돌이 2023-01-18 21:35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앗 명절 장보기 아직 안했는데 아 진짜 저는 마트 가는거 너무 싫어해서 자꾸 미루는 중이에요. ㅠ.ㅠ
버지니아 울프 <댈러웨이 부인>을 완독하셧다면 저는 <등대로>를 추천합니다. <등대로>는 <댈러웨이 부인>보다는 읽기가 좀 나았던듯.... 하지만 저는 댈러웨이부인보다 훨씬 좋았어요. ^^

은하수 2023-01-18 22:10   좋아요 1 | URL
ㅎㅎ
이런 책 정보시라면 언제든 환영입니다~~
내일 도서관 가서 빌려야겠어요.
<등대로> 재밌다시니...
도서관에 출판사, 연도별로 다섯 가지 버전이 있네요 ㅎㅎ
명절 장보기 저도 너무너무너무 싫어요 ㅠㅠ
올핸 차례만지내니까 좀 맘이 편하네요 안그랬음 내일이 시부제산데 남편이랑 둘이 올해부턴 어머님 제사에 합치기로 했거든요~~~
장볼때마다 비슷한거 꼭 두개씩... 낭비도 이런 낭비가 없어요 장보는거 재미도 없구요! 하루에 몰아서 여기저기 다니며 끝내버렸습니다
속이 시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