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시 인생이란 한치 앞을 내다볼 수 없는 것이 맞다. 졸지에 팔자에 없는 집사가 되게 생겼다. 아니 정확하게 말하자면 집사의 아빠 혹은 집사의 남편이 되겠지만 그건 큰 의미가 없다. 고양이가 우리 집에 들어왔다는 것이 중요하다. 소생은 개나 고양이나 말이나 소나 뭐든 짐승을 키워본 적도 없고 키울 생각도 없다. 물론 정말 귀엽고 예쁜 고양이와 강아지들이 얼마나 많은지 잘 알고 있다. 하지만 제 한 몸 간수도 제대로 못하는 주제에 다른 생명을 책임진다는 것이 두렵다는 그런 이야기다.

 

그제 딸아이가 학원에 갔다 오는데 난데없이 커다란 박스에 새끼 고양이를 한 마리 담아서 데리고 왔다. 3-4주 정도 된 것 같다. 아파트 단지내 풀숲에서 어미없이 버려진 고양이를 구제해왔다는 것인데, 나중에 딸아이와 같이 있었던 딸아이 친구의 증언에 의하면 인도 쪽으로 나와있던 새끼 고양이가 다시 풀숲으로 들어가는데 딸아이가 따라가서 도망가는 고양이를 거의 납치해오다시피 잡아왔다는 것이다. 물론 어미는 없었다고 한다.

 

이건 명명백백한 유괴 납치 사건이고 창졸간에 어미를 잃은 새끼는 낑낑거리고, 한편 어둔 거리 어디선가 새끼를 잃은 어미는 또 애타게 새끼를 찾고 있을지도 모르니 당연히 원상으로 복구되어야 했다. 고양이 유괴범으로 경찰에 잡혀갈 수도 있다는 한심한 협박에 딸아이는 콧방귀를 흥흥흥 뀌었지만 고양이를 보내기 싫어서 울었다.

 

저녁을 먹고 사건의 현장으로 가서 고양이를 풀어줬다. 겨우겨우 걸어 작은 풀숲으로 들어가서는 회양목 아래 자리잡고 앉았다. 한참을 기다려도 어미는 보이지 않는다. 날이 너무 추워서 다시 상자에 담아서 데리고 올라왔다아는 집사분에게 고양이 모래하고 고양이 이유식을 조금 얻어서 줘봤는데 먹지는 않고 낑낑거리기만 한다. 딸아이가 손가락에 묻혀서 주니 조금 핥아 먹는다. 여전히 낑낑거린다.

 

다음날 나는 출근했다. 왠지 걱정이 되어 전화하니, 아내가 애견까페에 가서 젖병하고 고양이용 우유를 사와서 먹였는데 안 먹는다고 한다. 오후에 또 전화를 했다. 아내 전화 너머로 딸아이 우는 소리가 들린다. 아내가 사건 현장에 가보니 어미인듯한 고양이가 얼쩡거리고 있어 새끼를 다시 그곳에 가져다 놓았다는 것이다. 저녁에 퇴근해서 보니 고양이가 다시 돌아와있다. 어미는 안보이고 계속 그대로 있어서 날은 춥고 해서 그냥 데리고 왔다는 것이다. 이미 사람의 손을 탓다고 어미가 버린건가?

 

어제보다는 조금 활발한 것 같다. 모래위에 쉬도 했다. 귀엽기는 귀엽다. 인터넷을 찾아보니 접종도 해야하고 중성화 수술도 해야하고 모래에 사료에 캣 타워도 사야하고, 소파고 의자고 다 뜯어먹고 어쩌고저쩌고. 소파야 뜯어먹든 삶아먹든 별 관심은 없지만 역시 소생은 소생의 그 많은 책들과 애지중지하는 피규어와 프라모델과 작은 장난감 등등등등이 몹시 걱정스럽다. 피규어와 프라모델은 어디 치운다고 하더라도 만약 내 책을 물어뜯거나 내 책에 노린내나는 오줌이라도 찍찍찍 뿌린다면 장담할 수 없다. 고양이를 삶아먹어버릴지도 모른다. 그러면 딸아이는 아마 나를 삶아 먹으려들 것이다. 아아아아 새끼 고양이 한 마리 때문에 단란하고 행복했던 가정이 풍비박산이......

 

 

나서야 되겠는가 이 말이다. 그런데 예쁘기는 예쁘다. 더 이상 크지말고 요대로만 있어준다면 정말 좋겠지만 뭐 세상만사 모든 일이 그렇듯이 내 뜻대로 되는 일이 어디 있었던가 이 말이다. 사무실에 출근해서 앉아 있는데 고 놈이 어떡하고 있는지 궁금하다. 우유나 이유식을 조금 먹었는지... 우리 고양이가 가능하다면 책을 지키려는 고양이로 커 줬으면 좋겠다. 정말.

 

  

 

 

 

 

 

 

 

 

 

 

 

 

 

 


댓글(15) 먼댓글(0) 좋아요(4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cyrus 2018-11-01 12:45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집사가 되신 걸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ㅎㅎㅎ 시간 나면 블로그에 고양이가 성장하는 모습 공개해주세요. ^^

붉은돼지 2018-11-01 13:52   좋아요 0 | URL
이게 축하받아야 할 일은 아닌 듯도 합니다만..... ㅜㅜ
걱정도 많이 되지만 약간은 설렘 같은 느낌도 있습니다. 하여튼 두고 볼 수 밖에 도리가 없습니다.

겨울호랑이 2018-11-01 13:50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 귀여운 고양이네요. 고양이를 키운다는 것이 쉬운 일은 아니겠지만, 따님과 함께 좋은 시간 되시길 바랍니다!

붉은돼지 2018-11-01 13:53   좋아요 1 | URL
지금은 귀엽지만 한 5~6개월만 지나면 성체가 되어서 온갖 호작질을 할 것 같다는.......
뭐 딸아이가 좋아하니 어쩔 수는 없습니다만...

목나무 2018-11-01 16:26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느므느므 귀여워요. 고양이~~ ^^
고향집에서 저런 길냥이가 집에 들어온 걸 키웠는데 정말 무럭무럭 크더라구요! 그래도 정이 들면 커도 이뻐 보일 듯해요. ^^
한동안의 고양이로 가족들이 대동단결 할 것 같은데요. ㅎㅎ

붉은돼지 2018-11-01 17:35   좋아요 0 | URL
귀엽기는 귀엽죠...ㅎㅎㅎ
너무 빨리 자랄까 걱정입니다. 조금 천천히 자랐으면 좋겠어요..
어제도 온 가족이 (해봐야 3명이지만) 고양이를 가운데 두고 둘러앉아 한참을 놀았어요.
그냥 보고있기만 해도 신기하더라구요...꼬물꼬물하는 것이...ㅎㅎㅎㅎ

원더북 2018-11-01 17:01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고양이 집사님 되신 것을 감축드리옵니다! 고양이들이 대체로 책 사이에 가름끈이 튀어나와 있으면 질근질근 물고 싶어하더라고요 ㅎㅎ 그것만 책 안쪽으로 넣어주시면 책에 해코지(?)하는 일은 없을 거예요^^

붉은돼지 2018-11-01 17:37   좋아요 0 | URL
어머머! 너무 고마우신 말씀입니다.
그렇지만 피규어나 프라모델, 스노우볼 등등은 나중에라도 어디 치워야할 듯합니다...

잠자냥 2018-11-01 21:25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엄청 귀엽네요. 근데 아마 한 번 사람 손을 탄 고양이라 어미가 데려가지 않은 것 같네요. 책은... ㅎㅎ 고양이마다 다른 것 같은데 확실히 저희집 첫째 고양이는 책을 스크레쳐 삼으려는 본능이 강해서 ㅠㅠ 저하고 몇 번이나 실랑이했습니다. 윗분 말씀처럼 책 가름끈도 잘 물어뜯습니다. 초기에 못하게 잘 관리하셔야... ㅎㅎ 피규어는 의외로 만지지 않아요(베어브릭, 큐브릭, 레고 등등). 스노우볼은 호기심 가득해서 만질 듯한데요? ㅎㅎ

붉은돼지 2018-11-01 22:21   좋아요 0 | URL
일단 제 서재방에는 못 들어오도록 할 생각입니다만 그게 어디 제 맘대로 되는 일도 아닐테고....
말씀대로 초기에 교육을 잘 한번 시켜봐야겠습니다. ㅎㅎ

오후즈음 2018-11-02 08:22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저도 집사 된지 1년됐습니다. 고양이들은 책에 관심없으니 ㅋㅋ 안심하세요. 하지만 책을 갉아먹어도 탈이날까봐 걱정하지 망가진 책은 걱정안하게 되는 시간이 오기도 하더라구요. 너무 예쁜 삼색이네요. 삼색이는 복을 가져온데요.
장만해줘야 할 것들이 있어 초기비용이 들지만 그만큼 행복합니다. 아깽이때가 가장 힘들더라구요. 아무쪼록 나도 있어,고양이의 생활이 행복하시길 !

붉은돼지 2018-11-02 09:26   좋아요 0 | URL
집사라고 하면 역시 스티븐슨쯤은 되어야....ㅎㅎㅎ
사실 집사는 뭐 제가 아니라 아내가 되었죠...아내는 털때문에 싫다 어쩐다 하지만 내심 좋아하는 것 같구요...요며칠 온 식구(라고 해봐야 세 명이지만ㅜㅜ) 고양이 주위로 둘러 앉아 서로 만져본다..어쩐다...손가락으로 톡톡 건드려보면 그래도 맹수흉내 낸다고 발톱세운 앞발로 헛발질 하는 것 보다보면 정말 시간 가는줄 모르겠더라구요.ㅎㅎㅎㅎㅎ
딸아이도 고양이 들어오고는 말도 잘듣고....언제까지 갈지는 모르지만....어쨋든 다들 만족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

붉은돼지 2018-11-02 09:29   좋아요 0 | URL
하루 이틀은 사료도 고양이 우유도 거의 안먹고, 손가락으로 찍어줘야 조금 핥아먹고 말더니만
어제부터는 적응이 되었는지 사료를 우유에 으깨어 이유식으로 만들어줬더니 작은 그릇에 담아줬는데 엄청 잘 먹더군요...

오후즈음 2018-11-02 09:40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고양이가 두달이 안된것 같아요. 이유식 시기라서 이유식으로 만들어 주시면 잘 먹을것 같아요. 그리고 화장실이 중요해요. 전 그걸 모르고 관리를 잘 못해줘서 이불. 카펫. 매트에 다 오줌 쌌어요. ㅜㅜ 화장실 큰걸로 만들어주시구. 보통 화장실 갯수는 개체 1이라고 하더라구요. 그렇게 만들어 주고 아침 저녁으로 치워주니 한번도 다른곳에 실수한적 없어요. 고양이는 털만 빼면 가장 완벽한 동물입니다라는 명언을 생각하며~~. ^^ 다음 포스팅을 기다립니다

붉은돼지 2018-11-02 10:55   좋아요 0 | URL
안그래도 당일 바로 모래 화장실을 만들어 줬는데요....다음날 신기하게도 모래 깔아놓은 곳에다가 소변을 보더군요. 아직 대변은 한번도 안봐서 이제나저제나 기다리고 있습니다. ㅎㅎ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