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 처음 | 이전 이전 | 1 | 2 | 3 |다음 다음 | 마지막 마지막
<예술/대중문화> 파트의 주목 신간을 본 페이퍼에 먼 댓글로 달아주세요.

 [그림, 아는만큼 보인다] 로 깊은 인상을 남기신 손철주 선생님이 참여하신 미술 에세이 작품.  손철주 선생님은 동네 훈장님같은 따뜻함과 평온한 문체가 참 와닿았더랬다. [그림, 아는만큼 보인다]는 제목에서 느껴지는 엘리트 의식이나 가르치려는 듯한 느낌이지만, 정작 읽기 시작하면, 쉬운 단어와 편안한 문장을 쓰기 위해 노력한 흔적이 보여서 아주 좋았던 책이었다. 이주은 선생님도 그림을 통한 에세이를 남기시는 분이라고 들었는데, 이 둘의 시너지가 어떤 효과를 일으켰을지, 궁금하기 짝이없다. 

 

 

 

 

 김재훈 작가의 캐리커쳐 2번째 책. 김재훈 작가는 최근 [나는 꼼수다] 의 공식 티셔츠와 후드티에 사용된 캐리커쳐를 그린 작가로 유명하다. 김재훈 작가의 캐리커쳐는 우리가 그동안 알고있던 특징의 극대화와 과장을 사용하지 않고, 보다 카툰에 가까운 캐리커쳐를 보여준다. 쉬워보이지만 눈이 중요한 작업인 캐리커쳐. 과연 어떤 노하우들이 들어있을지 궁금하다. 

 

 

 

 

 영화평론가이자 뛰어난 인터뷰어. 그리고 맛깔나는 문장력까지 갖고 계실뿐더라, '숨이 많이 섞인' 섹시한 목소리의 소유자 김혜리 기자님의 그림 산문집. 대부분의 미술 에세이스트 들이 유명한 클래식들을 기반하는데 비해, 상당히 최근의. 그리고 대부분 유럽의 스타일리쉬한 작품들을 기반하고 있다. 에세이는 기본적으로 독자들의 공감을 타겟팅 한다. 그렇기에 당연히 잘 알려진 그림들. 특히 클래식들을 선호하게 되는데, 김혜리 기자님의 과감한 선택이 어떤 결과로 귀결될지 궁금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예술/대중문화> 파트의 주목 신간을 본 페이퍼에 먼 댓글로 달아주세요.

 

  

  이미 자신의 분야에서 어느정도 아이디어를 인정받은 크리에이터 케리 스미스의 책. 그의 반짝이는 아이디어 답게 이 작품 또한 매웃 신선하고 재미있게 '책' 의 고정관념을 비틀고 있다. 찢고 구기고 낙서하며 단단해진 머리를 말랑말랑하게 만들어줄 책!!

  

  

 

 

  

  

 

  위의 책과 세트로 활용하면 좋을 것 같은, 크리에이터의 즐거운 인생 만들이 프로젝트!!! 그림, 그거 생각보다 되게 쉽고 재밌는 거라네!!!

 

 

 

  

 

 지난 달, 진중권의 모더니즘에 이어 과거로 한달음에 돌아가서 미술사의 흐름을 살펴볼 수 있는 책. 풍부한 도판이 기대된다. 

 

 

 

 

  

 

 서양 미술사만 미술사인가? 한국 미술사도 있다. 이번달에 받은 추천신간 중에 민화에 관한 책이 있지만, 아마 이 책은 더 쉽고 재미있을 듯!! 두 권을 동시에 읽으면 머릿속에 아주 쏙쏙 들어올듯!!! 

 

 

 

  

 

 

 지난달에도 추천신간에 올렸던 팬톤의 컬러에 관한 에세이와 차트. 그래픽 하는 사람이라면 한번쯤 참조해봤을 팬톤 컬러차트. 팬톤이 이룩한 색에 관한 철학과 발전상. 궁금하다!!


댓글(1)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알라딘신간평가단 2011-10-11 18:05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체크 완료했습니다! 첫 미션 수행 고생 많으셨습니다~
 
<예술/대중문화 파트의 주목 신간을 본 페이퍼에 먼 댓글로 달아주세요.

 

 유려하고 독특한 그림체, 감성적인 이야기. 주변에서 좋은 작품이라고 입소문이 자자 자한 프랑스발 그래픽 노블.  

 

 

 

 

 

 

 전 세계에서 가장 기준점으로 사용되는 팬톤 컬러팔레트의 진수를 만나볼 수 있는 책. 음악이 공기의 진동을 통해 귀를 거쳐 심장을 울린다면, 컬러는 빛의 파동을 통해 눈을 거쳐 심장을 울린다. 컬러. 그 정수를 만날 수 있는 팬톤의 역사를 만날 수 있는 서적. 초 기 대!! 

 

 

   

 

 

미술 서적의 대표, 마로니에 북스의 초 야심작. 도판 인쇄에 관한 한 한국 제일의 노하우를 축적하고 있는 출판사의 책이라 몇배로 더 기대가 된다. 풍부한 도판으로 살펴볼 미술사!! 이런건 한권쯤 가져줘야함!!! 

 

 

 

  

 

  

 한국 미술의 정수, 민화에 대한 부드러운 해석이 녹아있을 정병모 교수님의 민화 해설서. 유머와 해학이 풍성할 도판과 해설들이 기대된다.  

 

 

 

 

 

 

 오랫만에 만나보는 김기찬 작가의 사진집. 우리에게 익숙한, 혹은 낯선 향수를 마음껏 자극해 줄 수 있을만한 작품. 그 때 그 풍경들을 통해 가슴 한구석이 저릿할 정도의 향수를 만끽해보자. 

 

  

 

 

 

 드로잉의 대가 존 러스킨의 역작. 살아 움직이는 듯한 그의 선을 보고 있으면, 화폭에 옮겨진 피사물들이 살아나와 뛰어다닐 것만 같은 생생함을 느끼게 해준다. 선 하나로 이뤄진 환상적인 '현실의 재구성'. 화가의 손길을 통해 되살아나는 화폭위의 세상을 만끽해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예술/대중문화> 파트의 주목 신간을 본 페이퍼에 먼 댓글로 달아주세요.

 그래픽 노블 중 가장 예술적인 작화를 자랑하는 프랑스의 그래픽 노블. 프랑스에서는 [만화] 라는 장르를 [예술] 카테고리에서 찾을 수 있다. 사실 유럽 대부분이 그렇다. 최근 몇년 간, 일본 만화의 영향으로 [망가] 라는 카테고리가 새로 생겨났지만, 그래픽 노블과는 차별된다. 현대 미술가의 화집을 능가하는 프랑스 그래픽 노블. 최근까지도 크고작은 전투가 끊이지 않는 남미의 혁명과 게릴라들의 활동상. 그것들을 예술적으로 접할 수 있는 기회. 놓치면 안될듯!! 

 

 

 

 

 

 미술 서적들 중에서 스토리 컨텐츠의 활용에 있어 가장 뛰어난 모습을 보여주는 아트북스의 신작. 아트북스의 책들은 언제나 '재미있다.' 단순히 그림을 보여주거나 설명하는데 그치지 않고, 이야기를 들려주고, 얽어가는 능력들이 다른 미술 출판사들과는 꽤 수준차이가 있다. 기본적으로 필진들이 뛰어나고, 기획력 또한 참신하다. 미술 전문서적은 출판사와 브랜드가 가지고 있는 파워와 노하우를 무시할 수 없다. 기본적으로 어떤 종이에, 어떤 인쇄가 가장 편안한지부터가 바로 노하우이기 때문이다. 보다 디테일한 화가의 삶을 짚어볼 수 있는 기회. 어떤 그림을 그리는 사람은, 과연 어떤 생활환경 속에서, 어떤 것을 보고 느끼며 만지고 있을까? 

 

 

 이 시대 가장 뛰어난 독설가이자, 그에 걸맞는 날카로운 눈을 가진 미학자. 미술이란 시대의 흐름과 무관할 수 없다. 이 책은 진중권 교수가 가장 심혈을 기울여 작업하고 있는 서양 미술사 시리즈의 두번째 편이다. 첫번째 편이 2008년에 나왔으니, 무려 3년만이다. 그동안 진중권 교수 개인에게, 그리고 우리 사회에 여러가지 일들이 있어왔다. 3년전과는 분명 다른 눈으로 미술의 역사를 읽는 혜안을 보여줄 진중권 교수의 신작. 게다가, 시대의 흐름과 결코 무관할 수 없는 '모더니즘' 의 해설이다. 날카로운 교수님의 강의실에 들어가는 기분. 많은 것들을 배울 수 있을것이라는 기대감과, 나한테 뭔가 질문하시면 어떡하지? 하는 두려움이 공존하는, 기분좋은 두근거림. 

 

 

 

 희대의 명작 대부의 시나리오와 제작노트. 코폴라감독의 다각적 인터뷰는 물론, 영화 뒤의 많은 이야기들, 스틸컷들이 들어있단다. 골든 글로브는 물론 오스카 작품상까지 상이란 상은다 휩쓸었던 희대의 명작. 대부라는 그 이름만으로도 두근거린다. 현대 영화의 바이블이자, 시나리오의 바이블. 그 기술을 훔쳐볼 수 있는 절호의 기회. 놓치고 싶지 않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예술/대중문화> 파트의 주목 신간을 본 페이퍼에 먼 댓글로 달아주세요.

 스트릿 패션들이 주목받기 시작한건 언제부터였을까? 패션잡지 안의 작은 코너였던 스트릿 패션. 스트릿 패션이 주목받기 시작한 것은 다름아닌 페이스북을 필두로 한 소셜 네트워크 덕분일 것이다. 세상 모든 사람들이 스트릿 패션 프리 저널리스트가 될 수 있는 시대. 인터렉티브하고 광활하게 뚫려있는 소셜 네트워크를 통해 세계 곳곳의 스트릿 패션들이 광범위하게 공유되었고, 그 안에 나름의 이야기를 담아낼 줄 아는 블로거들은 폭발적인 인기를 누릴수 있게 되었다. 이반 로딕은 그런 부류의 블로거이다. 이제는 사진작가라고 불러야 할까, 패션 칼럼니스트라고 불러야 할까. 아니, 어쩌면 스토리 텔러라고 불러야 할지도 모른다. 시대의 흐름을 절묘하게 타고난, 그리고 그 흐름 안에서 자신의 위치를 뚜렷하게 구축한 그의 첫번째 사진+에세이집. 기대된다. 

 

 

 

 그래. 서양미술사만 공부하는게 능사는 아니었다. 고흐가 어떻고 고갱이 어떻고, 르네상스가 어떻고, 인상주의가 어떻고. 그렇게 별 입에 붙지도 않는 외래어들을 딸딸 외울때, 정작 우리 미술의 역사는 어찌 흘러갔는지. 김홍도, 신윤복. 그들 말고 더 누구를 주어섬길 수 있을까나. 우리의 미술사는 중국의 미술사와 그 궤를 달리한다. 바다와 거대한 강, 험준한 산맥과 냉혹한 고원지대 때문에 중국대륙과 달리 독자적인 문명을 찬란하게 꽃피워왔더랬다. 과연 우리 미술의 흐름은 어찌했던가. 얼마나 아름다웠던가. 이 정도는 알아주어야 하지 않을까?  

 

  

 화려한 한국 미술의 정점. 궁궐의 장식들. 아름다운 단청부터 석조건물 하나까지. 실용적이면서도 단아한 아름다움이 있는 우리의 미술 중에도 가장 화려하고 눈에 띄는 카테고리. 궁궐장식. 왕의 위엄과 기상을 동시에 드러내는 우리 미술 장식요소의 극치가 담겨있을터!!! 보고싶다!!!! 

 

 

 

 

 바야흐로 컬러의 시대이다. 단색에 익숙해져있던 나의 눈이 어찌할 바를 모른다. 심지어 만화마저 죄다 컬러풀하다. 컬러는 파동이다. 빛의 파동이 눈을 통해 뇌 안으로 들어온다. 어떤 사람은 그래서 컬러를 구별하지 못하기도 한다. 그 파동을 캐치할 능력이 없는것이다. 컬러는 사람의 마음을 좌지우지 하기도 한다. 그 오묘한 빛의 떨림. 과연 그 비밀은 어디에 있고, 과연 어떻게 활용할 수 있을까?? 수많은 컬러차트에 대한 책들이 있지만, 우리의 눈에 맞는 우리의 색감. 이 책으로 찾아낼 수 있을까?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처음 처음 | 이전 이전 | 1 | 2 | 3 |다음 다음 | 마지막 마지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