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오늘을 남기는 기록, 스마트폰 사진 촬영 & 보정 - 22만 팔로워가 사랑한 민썸의 라이트룸 레시피 ㅣ 된다! 라이프 시리즈
민썸 지음 / 이지스퍼블리싱 / 2025년 8월
평점 :
-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리뷰를 작성했습니다.

SNS 사용을 하고 있고 그중에서도 인스타그램을 주로 사용한다. 딱 책을 읽고 기록용으로 활용하는 경우라 사진은 책을 찍어올리는데 군더더기 없다고 생각했지만 팔로잉 중인 분들의 인스타그램을 보면 같은 리뷰 등록이더라도 굉장히 멋지게 잘 꾸미신 것 같아 부럽기도 하고 비결이 뭘까 궁금하다.
특히 사진의 화질이라고 해야 할지... 색감도 예쁜 것 같아서 최대한 잘 찍고 스마트폰에 있는 보정 기술을 이용한다고 해도 평범해 보여서 그 기술을 배워보고 싶었기에 『오늘을 남기는 기록, 스마트폰 사진 촬영&보정』을 통해서 그 비결을 알 수 있을거라 생각에 기대되었다.

이 책은 소위 느낌있고 분위기 있는 사진은 어떻게 촬영하면 되는지 찍은 사진을 어떻게 보정하면 더 좋은지를 알려주는데 아이폰과 갤럭시 모두 그 방법을 알려주기 때문에 좋다.
기본적으로 스마트폰으로 사진을 찍는 방법에 있어서 두 스마트폰의 차이점을 알려주고 가로와 세로 선택이라는 기본 구도는 물론 실제로 이 팁을 활용해서 찍어보는 연습도 해볼 수 있다.
소위 말하는 인생 사진을 건지는 방법도 알려주는데 다른 건 몰라도 이 부분만이라도 확실히 알면 인스타그램 등에 스스로도 만족하고 좋아요를 부르는 사진을 찍을 수 있지 않을까 싶다.

이후부터는 좀더 기술적인 부분이 가미되는데 전문가의 보정 기법이 소개되기 때문이다. 살짝 어려울까 싶은 걱정이 될 수도 있겠지만 이 역시도 저자인 민썸의 특별 지도에 따라 차근차근, 하나하나 따라하다보면 충분히 해낼 수 있는 기법들이라 생각한다.
보정에서는 앱을 활용해야 하는데 무료 앱도 알려주니 부담없이 활용해보자. 그리고 이 책에서 가장 핵심 보정 기술이라고 할 수 있는 것은 라이트룸인데 솔직히 이 책을 통해서 처음 들어 본 보정 앱이라 더욱 유용하게 느껴졌던것 같다.
보정 앱을 통해서 보정 기술을 습득했다면 다음은 실전이라고 할 수 있는데 각 장소나 사물, 인물 등을 감성 돋게 찍고 보정하는 기술을 구체적으로 가르쳐 준다. 한 컷 한 컷 차례대로 이미지를 함께 실어서 자세한 설명과 함께 알려주기 때문에 처음은 어렵더라도 하나씩 따라하다보면 분명 잘 할 수 있는 시기가 올 거라 생각한다.
이렇게 얻은 사진을 활용하는 방법이 덧붙여져 있는데 온라인용으로는 SNS 업로드, 릴스, 숏폼 등에 활용도 가능하고 오프라인 용으로는 엽서로 만들 수 있고 이외에도 여러 소품으로 활용도 가능해 보여서 일단 배워두면 많은 도움이 될 책이 아닌가 싶다.
사진을 그저 찍기만 했던 분들도 잘 찍고 잘 보정해서 온/오프라인에 제대로 활용할 수 있는 방법, 온라인에서 좋아요를 부르고 인생사진을 건질 수 있는 방법을 배울 수 있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