삐삐 롱스타킹, 빨간 머리에 짝짝이 스타킹을 신은 말괄량이 삐삐를 탄생시킨, 스웨덴의 국민 작가 '아스트리드 린드그렌'의 그림책입니다. 아이들의 일상과 심리를 그대로 묘사해주는 린드그렌의 이야기는 읽는 이들을 함께 동심의 세계로 초대합니다.
로타는 트집쟁이 거리에 사는 다섯 살 여자아이예요. 크리스마스 이브, 엄마는 로타에게 아픈 베리 아줌마에게 빵을 전해달라고 심부름을 시킵니다. 로타는 '뭐든지 할 수 있어'요. 심부름도 잘 하고 아픈 사람도 잘 돌보지요. 가는 길에 쓰레기도 비울 거예요. 돼지 인형 밤세를 데리고 출발~
글밥이 많은 편이지만, 쉽게 읽히고 또 이야기가 흥미진진해서 유아에게 읽어줘도 전혀 어렵지 않습니다. 책을 다섯 살 딸에게 읽어주었는데요. 로타의 실수와 모험(?)을 열심히 따라가는 아이도 함께 유쾌해졌어요.
아까 그 인형 이름이 뭐였지? 한세..? 노세..?
아니~~~~ 밤세!
스웨덴의 약간은 생소한 이름과 풍습 (마당에서 스키타기를 연습한다든지, 크리스마스 트리는 진짜 전나무로 한다든지) 도 전혀 어색하지 않게 다가옵니다.
쓰레기통에 던져버렸던 돼지 인형을 되찾고, 트리를 못 구한 아빠 대신 커다란 전나무를 끌고 당당히 집으로 돌아오는 로타의 이야기. 아이와 어른 모두에게 추천합니다!
[서평단 발표]
도토리 통신 - <난 뭐든지 할 수 있어> 서평단 이벤트에 참여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서평단으로 선정되신 분들 모두 축하드립니다.
서평단 확인 : http://blog.aladin.co.kr/eventWinner/6784829
[서평 도서 신청]
페이퍼 하단에 [서평 신청] 말머리를 포함한 댓글을 달아주세요.
예) [서평 신청] 어린 시절 '삐삐'는 제 우상이었어요.
※ 당첨자 발표 후, 5일 이내에 회원 정보의 주소지로 도서가 배송됩니다.
주소 확인 부탁드립니다. 회원정보 수정하러 가기 ▶
선정 인원 : 20분
신청 기간: 2013년 12월 20일 (금) ~ 12월 29일 (일)
발표: 12월 31일 (화)
[서평 방법]
1. 당첨자 발표 후 3주 이내에 (2014년 1월 19일) 서평을 작성해 주세요.
형식은 자유롭습니다. 칭찬하지 않으셔도 좋아요.
솔직한 의견을 주시되, 띄어쓰기 포함 300자 이상은 적어주세요.
2. 서평은 알라딘 서재의 리뷰나 페이퍼 / 개인 블로그나 카페의 게시글 모두 괜찮습니다.
개인 블로그나 카페에 올리실 경우는, 서평 도서의 알라딘 상품 페이지 연결을 포함해 주세요.
난 뭐든지 할 수 있어 http://www.aladin.co.kr/shop/wproduct.aspx?ISBN=8984141674
3. 서평 작성 후, 아래 문구를 포함한 댓글을 달아 주세요.
[서평 완료] 서평 링크
예) [서평 완료] http://blog.aladin.co.kr/dotory/6762965
※ 도서를 받으시면 꼭 기한 내에 서평을 작성해 주시고, 하단에 댓글을 달아주세요.
다음 서평 이벤트 진행시 우선 순위를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