탐정왕 미스터 펭귄 2 - 포근엉덩이 대령의 행방을 추리하라! 탐정왕 미스터 펭귄 2
알렉스 T. 스미스 지음, 최정희 옮김 / 아름다운사람들 / 2020년 6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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탐정왕 미스터 펭귄 1에 이은 2번째 시리즈다. 첫번째 제목은 엉덩이가 끼어도 추리는 시작된다. 두번째 이야기에서도 엉.덩.이의 중요성이 강조된다. 2번째 이야기에서는 포근엉덩이 대령의 행방을 추적하는 일이다. 엉.덩.이에 또 다른 의미가 있었으니, 그것은 책이 마무리될 때쯤 알게 된다. 탐정왕 펭귄은 딱 펭귄 모습을 하고 있다. 화살촉이 박혀있는 모자에 가방을 매고 있으며 우스꽝스러운 표정을 하고 있다. 모든 펭귄이 그러하듯이 걸어 다닐 때 엉덩이를 씰룩거린다. 그 뒷모습이 보고 싶다. 탐정왕 미스터 펭귄에게는 쿵후 유단지 친구 콜린이 있다. 그리고 에디스 아주머니와 그녀의 머리위에 있는 비둘기 고든이 함께 한다. 이번에도 나름 고든의 말없는 활약상을 살펴볼 수 있다. 미스터 펭귄의 가방에는 그가 사랑하는 생선튀김 샌드위치가 들어있다. 이번 사건이 끝나고 여유롭게 생선튀김을 먹으며 일상으로 돌아갈 수 있을 줄 알았는데 그러지 못했다. 


이번에 의뢰맡은 사건은 포근엉덩이 대령의 행방을 추척하는 일이였다. 디터가 사건을 의뢰했다. 디터가 보낸 편지는 미스터 펭귄이 아직 읽어보지 못했고 그는 또 다른 사건을 수사중이였다. 포근엉덩이 대령의 정체는 바로 햄스터라는 것을 알게되었다. 돈은 별로 없지만 부모님께서 빵집의 케이크를 한다고 하니 원하는 만큼 가져가라고 한다. 


미스터 펭귄은 음침하고 은밀할 거래를 감시하고 있었다. 수상한 정체들로 부터 빼앗은 서류가방에는 달걀모양의 돌이 들어있다. 험상궂은 경호원들이 쫓아오는 통에 정신없이 도망간다. 여자의 가슴에 달린 눈동자 브로치가 반짝였는데 거대 악의 집단인지 아직은 모른다. 

사건 의뢰인 디터의 집으로 가는길에 죽을뻔 하였으나 자연스럽게 쌍둥이 남매가 탐정단을 마중한다. 산꼭대기의 슈니돌프 마을은 언제나 눈이 내린다고 한다. 따끈한 어묵국물에 튀김을 먹으며 눈오는 풍경을 창밖으로 바라보는게 딱이다. 탐정왕 미스터 펭귄도 그러고 싶다고 한다. 


최면술사에 뛰어난 아이의 이야기가 등장한다. 처음에는 사람들이 환호하는것에 기뻤으나, 이제 그런일들은 시시해져버렸다고. 처음에는 몇몇 사람들만 최면에 걸리게 했는데 더많은 사람들에게 최면을 걸 수 있게 되었다. 점점 자신이 힘을 이용해서 무서운 계획을 세우고 있다. 그 계획이 실현된다면 어떻게 되는거지. 이 마을에서 32번째 국제 페스티벌에 참석하려고 사람들이 모였고 사랑스러운 햄스터들은 사라졌다. 탐저왕 미스터 펭귄이 포근엉덩이 대령을 포함해서 다른 햄스터들을 구출해 낼 수 있을까. 거기다 최면술사의 거대한 음모를 막을 수 있을지 모르겠다. 거기다 세번째 일어나는 이야기에서는 유람선이 침몰한다고 한다. 그런데 탐정왕 미스터 펭귄은 수영을 못한다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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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원스쿨 처음토익 700+ (LC + RC + VOCA) - 한 권으로 끝내는 첫 토익 700+ 시원스쿨 처음토익
시원스쿨 어학연구소 지음 / 시원스쿨LAB / 2020년 6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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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책을 보니 토익은 시작이 중요해. <시원스쿨 처음 토익 LC+RC+VOCA> 요책이 눈에 들어온다. 이 책 들어가기 전에 입문용으로 앞의 책이 좋다고 한다. 시원스쿨 랩 홈페이지에서 토익에 관련된 자료들이 많다. 우선 이책과 관련되서 QR특강 자료등 여러가지 자료를 다운로드 받을수 있다. 1회분 모의고사도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어서 실전처럼 시험보고 점수를 확인해 볼 수 있다. 오랜만에 프린트를 가동해야겠다. 41쪽정도 된다. 책 앞장에 도서 구매자들에게만 드리는 특별한 실전 모의고서 해설강의 이용권도 있다. 전문가에게 듣는 귀에 꽂히는 강의는 무척 중요하다. 교재에서 제공하는 학습 플랜은 20일과 30일로 되어 있다. 우선 자신의 스타일에 맞게 맞추어서 공부하면 된다. 우선은 책이 두껍지 않아서 좋다. 어휘와 설명편을 접으면 내용이 확 준다. 


이책은 토익 입문과정을 끝낸 학습자이거나 첫 토익 시험에서 무조건 700점을 받아야 한다는 목표를 가진 사람들을 위한 책이라고 한다. 이책의 장점은 LC,RC,VOCA의 핵심 내용만을 담아 분량이 많지 않고 토익전문 스타 강사가 쪽집게처럼 중요 핵심을 짚어 준다고 한다. 최빈출 촐제 포인트를 완벽정리했다고 하니 기대된다. 토익은 오랜시간을 끌어선 안된다고 한다. 계획을 세우고 매일 학습하고 해당일을 다하지 못하더라도 지나가고 오늘에 해당하는 학습을 해야한다. 중요한 것은 끝까지 완주하고 몇번씩 반복해서 빠르게 보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한다. 그게 생각보다 잘 안되더라. 우선 이책을 다 보는것에 핵심을 두기로 했다. 


토익시험을 준비하기에 앞서 학원및 인강등 준비하는 과정이 있다. 문법공부만 하는 것도 머리 아프다. 토익 점수가 꼭 필요한 사람들에게는 피할수 없는 현실이고 응시료도 44500원으로 이왕이면 원하는 점수를 빠르게 얻는 것이 토익의 중요한 핵심!!! 다만 처음 시험볼때는 공부도 거의 않고 보았다가 큰 낭패를 보았다. 점수에 충격. 지금보았다면 응시료와 막상막하의 점수가 나왔으려나~ 


각 파트별 문제를 미리 살펴본다. 그런후에 명사의 기본위치등 명사의 핵심설명 들어간다. 실전 감잡기를 통해서 명사 문제를 풀어본다. 대명사 설명받고 실전감잡기 문제 풀어본다. 동사의 종류와 시제보고 실전 감잡기를 통해서 문제풀고 그런식으로 PART 5 의 설명이 이어진다. 자주 나오는 유형과 많이 사용하는 뉘앙스를 통해서 자꾸 풀고 훈련하는 것이 확실히 중요하다. 이책을 공부한 후에 모의고사에서 몇점이 나올지 기대된다. 오랜만이라 500점대라도 나오면 좋으련만. 입문책을 본 후 이 책을 보면 도움이 된다니, 왠지 모르게 그 책에 마음이 쏠린다. 이런 사람은 책을 쌓아두고 공부를 하고 싶어지는 경향이, 거기다 책상을 치우다 보면 어느새 피곤해지는 경향이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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식물이 있는 풍경 수채화 수업 EJONG 수채화 기법 9
호시노 유우 지음, 이유민 옮김 / EJONG(이종문화사) / 2020년 5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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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본도구와 물감에 대한 설명에 이어 주요 기법에 대해서 알려준다. 이 책에서는 사용하는 기법은 웨트 인 웨트, 마스킹, 그리자유, 드라이 브러쉬, 스패터링과 스탬핑을 사용했다. 스탬핑은 구긴 종이나 랩에 물감을 묻혀 도장을 찍는 방법인데 나무를 그릴때 톡톡 찍어보았다. 다만 과하게 사용하면 지저분해 보인다. 웨트 인 웨트는 물을 칠하고 마르기 전에 물감을 칠하는 것인데 자연스럽게 퍼지는 물맛이 좋다. 

사용하는 혼색에 대해서 소개되어 있고 색을 미리 준비해두면 도움이 된다. 웨트 인 웨트인 경우에는 물이 마르기전에 색을 칠해야 하는데 혼색을 하다가 물이 말라버리기 때문이다. 그래서 물도 마르고 마음도 바싹 타버릴 뻔했다. 이 책에서는 종이에 대한 언급은 없다. 코튼 100% 수채화지를 사용해야 하는게 당연한 일이라 언급하지 않았는지도 모르겠다. 아래의 코스모스는 폰테네 종이로 코튼 100% 지만 물이 빨리 마른다. 




< 코스모스 꽃 30-31쪽 /식물이 있는 풍경 수채화 수업 /호시노 유우/이종>




코스모스는 꽃과 빛나는 잎부분등 마스킹이 필요한 부분에 사용한 후에 웨트 인 웨트 기법으로 후다닥 해야하기에 미리 혼색을 준비해두어야 한다. 배경에는 트랜스페어런트 옐로를 바탕으로 코발트 블로, 세룰리안 블루, 프렌치 울트라마린 블루의 혼색으로 이루어진다. 색의 양에 따라서 색이 미묘하게 달라진다. 밑그림은 뒷장에 따로 준비되어 있고 마스킹액 바르는 부분도 표시되어 있어서 어렵지 않게 할 수 있다. 다만 채색부분에서는 바탕의 색과 꽃의 전체적인 색은 있지만 구체적으로 꽃은 알아서 그려야 한다. 



꽃을 주로 그릴때는 마스킹액을 칠해두면 전체 배경을 칠할때 유용하다. 기존 마스킹액이 말라서 그저 물을 먼저 바른 다음에 색을 칠하려니 성격이 나빠질 뻔 했다. 마스킹 칠을 할때는 붓에 비누를 살살 문지른 다음에 마스킹 액을 바르면 도움이 된다고 한다. 붓도 덜 상하고 마스킹도 잘 떨어진다고 한다. 마스킹은 연습하지 않으면 중요한 순간에 종이를 뜯을 수 있고 잘하시는 분들에 의하면 바른 다음에 바탕을 후다닥 칠했다면 오래놔두지 말고 마르면 바로 떼는 것이 좋다고. 


< 푸른 하늘과 식물 68- 69쪽 /식물이 있는 풍경 수채화 수업 /호시노 유우/이종>



하늘과 식물등 멋진 풍경 수채화가 많다. 풍경화를 그릴때 중요한 근경, 중경, 원경으로 나누어 식물의 중요도 표현에 대해서 설명해준다. 솔직히 이정도 따라서 그릴 실력이라면 어떤것을 그린들 멋지지 않을까 싶다. 역시나 구름은 만만치 않다. 자연스럽게 하기 위해서 노력해야겠다. 책을 몇번씩 읽고 우선 이해를 한다음 따라서 해보았지만 마음처럼 되지 않았다. 첫번째 윗부분 구름을 그린 다음에 자연스럽게 분무기로 물을 뿌려서 가장자리를 바림하라고 하는데... 바림은 색의 진한부분을 자연스럽게 펴주는 것인데 어색하다. 멋진 구름이 될때까지 열심히 그려야겠다. 


초여름의 나무는 단계별로 따라서 그려볼 수 있도록 소개되어 있다. 배경 속 나무는 전체적으로 분위기만 잡아주는 형식으로 여러나무가 소개되어 있다. 초여름 나무 단계처럼 설명이 필요한 수준이라~ 국화가 핀 들판은 어떻게 그려야 하나 복잡하기만 했는데 이 책에서 그리는 방법이 있어 도전해봐야겠다. 책에서는 멋지게 표현되어 있지만 쉽지 않은 식물이 있는 풍경 수채화 수업이였다. 멋진 풍경 수채화 그리고 싶다. 자연스러운게 제일 어렵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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책을 품고 지혜를 불러내다
신화라 지음 / 바이북스 / 2020년 5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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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책은 '독서'에 관한 책이 아니고 '독서를 권유' 하는 책이다. 독서를 시작하면 무엇이 어떻게 좋은지를 구체적으로 알려주고자 했다. 엄마들이 책을 읽어야 제대로 된 육아를 하며 가정을 꾸려나갈 수 있다고 말한다. 엄마의 정신이, 나라의 미래를 제대로 만들어 나갈 수 있다고 말해준다. 그말에 공감한다. 엄마의 역할이 가정에서 얼마나 중요하고 위대한 일을 하고 있는지 우리는 잊고 있다. 바쁜 일상에서 책을 읽는 다는 것은 쉽지 않으므로 이 책을 통해서 한 장씩 시작해보는 것도 중요하다. 


저자는 삶에 대해서 불만과 불안이 많았다고 한다. 좋은 대학을 가지 못한 것이며 기타 등등 가정 상황이 불만이였다. 결혼하기 전과 후로는 걱정과 불안이 컸다고 한다. 가장 큰 걱정은 죽음과 병등 다양할 것이다. 저자는 책을 읽으면서 불만과 불안을 내려놓을 수 있었다. 과거에 대한 불만이 많은 자신을 반성했으며 불안은 할 수 있는 것은 하는 방향과 미래에 대해서 미리 걱정하지 않는 자세를 갖기로 했다. 책은 내가 남보다 잘하는 삶이 있고 타인의 인생은 참고만 하라고 말해주었다. 


예전만큼 불안하지 않은 것은 앞으로도 남의 삶보다 내 삶을 살아갈 것이기 때문이다. 육아뿐 아니라 내 삶의 길잡이를 찾게 해준 것도 책이다. 돌아보니 또 감사하다. (42쪽) 요즘처럼 불안한 날이 없다. 돌이켜보면 언제나 불안한 날들이 있었다. 지나가고 돌이켜보니 '괜찮아.'

였지, 그 당시에는 괜찮지 않았다. 지금도 지나가고 있는 중이고 괜찮아질꺼다, 그런날이 올 것이다. 


"책이 사람을 바꾼다."는 말은 진실이다.(92쪽) 멋진말이다. 지금의 나에서 벗어나고 싶다면 우선 책을 들라. 저자의 글을 읽으니 마음이 흔들린다. 읽고 싶은 책 목록도 만들어보고 진정한 책읽기에 돌입할 시기인가 보다. 마음이 너무 가벼워서 탈이지만 이젠 엉덩이가 무거워서 도움이 된다. 쌓여 있는 책만 봐도 언제나 설렌다. 다만 그 책을 감당하지 못하는 현실이지만, 책의 뒷모습만 봐도 즐겁다. 이젠 몇장만 넘겨봐도 어떤 책인지 알 수 있는 능력도 생겼다. 예전에야 한참을 쳐다보고 눈싸움 하듯이 책과 겨루기를 했다. '너의 정체를 밝혀라.' 라며 어떤책은 무거워서 끙끙거리기까지 했다. 책마다 입장이 다 다르겠지만 독자도 상당히 힘들때가 있더라. 


습관과 관련된 책이 베스트셀러에 매년 오르듯이 하루에 한장씩 책읽기를 시작하면 된다. '하루에 한 장' 별거 아니므로 바로 시작해보는게 어떨지. 사람이든 사물이든 내가 진실한 애정을 주면 준만큼 내가 받는 보상도 더 크게 돌아온다. (177쪽) 저자는 독서모임을 꼭 갖길 권장하고 있다. 같은 책이라도 읽는 사람에 따라 느끼는 점이 다르다. 어떤 책이라도 한가지만 건지면 그 책읽기는 성공이다. 어떤책은 좋아서 난리고 어떤책은 '너 뭐냐?'라고 물은적도 있다. 한가지씩 건져올릴것은 꼭 있었다. 아님 종이라도. 투모로우란 영화를 생각보면 그 종이의 역할이 얼마나 위대할지 깨닫게 되리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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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프카식 이별 - KBS클래식FM <김미숙의 가정음악> 오프닝 시 작품집
김경미 지음 / 문학판 / 2020년 5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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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디서부터 시작해볼까 하다 우선은 재미있는 시부터 적어보았다. 


문명적 반성


1. 

공기청정기 

분명 청정의 파란색 불빛이었는데 


내가 가까이 다가가니 

갑자기 경고의 빨간색으로 바뀐다. 


내가 먼지라는 건가 


하긴 인간은 흙이라니까. 


먼지였으면서 먼지 아닌 척했던 

지난 한 주일의 교만을 반성했다. 


2. 

길 가면서 급한 문자 보는데 

어느 순간 갑자기 휴대폰 화면이 새까매졌다. 


한달밖에 안 됐는데 벌써 고장인가 

이것저것 눌렀더니 


캄캄한 화면 위로 갑자기 한 문장이 나타났다

'인내심 테스트 중입니다'


옆에선 초록 가로수들한테 

치명적인 결점 들킨 것 창피했다. 


문명적 반성 164-165 쪽


공기청정기가 나만 차별하나 싶을 정도로 지나가면 빨간불이 들어온다. "언니도 한번 해봐." 했는데 괜찮고 나만 유독 미워한다. 오랜만에 시집을 읽으며 마음이 싱숭생숭 하다. 전에도 시집을 읽었는데 요즘엔 시가 딱히 마음에 들어오지 않는다. 마음이 삭막해졌나 싶었는데 <카프카식 이별>을 읽으며 아직 마음이 촉촉하다는 걸 느꼈다. 일상의 이야기를 시로 표현한다는 것이, 이렇게 자연스러울수 있나 싶어서 놀랐다. 역시 글은 아무나 쓰는게 아니구나. 스마트폰이 '인내심 테스트 중입니다'라며 그런 문자가 뜨면 '이게 날 가지고 놀아.'하며 때려주고 싶을 것 같다. 허나 때리면 뭐하나, 내 마음만 상할뿐이지. 바보같은 짓인줄 알면서 꼭 하고나서 후회하는 일이 있다. 


현재 활발한 시작활동과 함께 KBS 1FM의 <김미숙의 가정음악> 라디오 작가로 활동하고 있으며, 방송 오프닝에 소개되는 '가정음악을 위한 시'를 통해 애정자들에게 행복의 전율을 전하고 있다고 한다. 전에도 김미숙님이 읽어주신 시의 구절이 종종 귓가를 맴돌았다. 들으면 들을수록 좋아진다. 그래서 이책이 더 반가웠다. 지나간 시간이 추억이 될수도 아픔이 될수도 있다. 그 모든 시간을 웅끄려뜨려서 퐁당 빠뜨리자니, 좋았던 일들이 떠올라서 그럴수 없다. '쓱싹쓱싹' 지우개처럼 나빴던 일들을 지울수 있다면 좋겠지만 그럴수 없으니 사람의 기억은 흐물거리나 보다. 어떤것은 정확하게 기억하지 못해서 안타깝고 어떤 기억은 선명한데 그 기억이 정말 맞는건지 모르겠다. 시간이 지나니 너도 흐물거리고 그 기억도 물처럼 출렁거린다. 저 물살도 매냥 같은 물살이 아닌데, 볼때마다 다른데. 



'대신'이라는 말 


지난 사람 잊으려 

날 대신 만나는 건 아닌가하고 (중간 생략)

 

나팔꽃과 나팔을 간다고 생각하지 않듯이 


당신은 당신이라는 계절 

당신이라는 처음이자 마지막 이름일 뿐 


당신을 대신 사랑한 적 없다. (62쪽)




시를 읽으며 웃었다 울었다 했다. 엉덩이에 뿔이 났을지도 모르겠다. 처음에 마상이라는 말이 무슨 말인지 몰라 당황했다. '마음의 상처'라는 말을 줄여서 마상이라는 말. 낯선 단어였는데 줄임말처럼 마음의 상처도 바짝 줄 수 있다면 '마상'인들 어떠하리. 요즘에 사람을 보면 우선 '멀리 돌아가자' 라는 생각부터 하게된다. 서로 조심해야 하는게 맞는데 그런 부분이 안타깝다. 자연스러운 거리감이 부쩍 멀어진 지금, 마음까지 멀리 돌아서고 있는게 아닌가 싶어 아쉽다. 우리는 1+1을 좋아한다. 태국의 시골 마을에서는 욕심내지 말라서 '3-1 세 개 사면 한 개 빼고 드려요'라고 한다. 그래서 마지막 구절이 확 와닿는다. 나이도 태국식으로 '40-5, 사십 년 살면 오 년 빼드려요. 욕심없이 구입하고 싶은 저자의 맘처럼 함께 동참하고 싶다. 한참일때는 아이들이 별 거 아닌 한 살 차이에도 발끈했었다. 그럴때면 "나중엔 너보다 어린애들이 친구하자고 해도 않해준다.'' 라고 말하곤 했다. 그러자 콧방귀 꼈던 친구들, 지금은 몹시 아쉬울 것이다. 예전과 비교했을때 지금의 신체 나이는 나이에 0.8을 곱해주어야 한다고 한다. 그게 실 나이라고. 이말을 듣고 기쁜걸 보니 역시 나이들었구나 싶다. 


2020년 봄의 무릎바지라는 글을 읽으면 공감하는 분들이 상당할 듯 하다. 세상놀라게 한 역병 때문에 아내가 종일 입고 있는 무릎 나온 바지가 눈에 거슬린다고 한다. 딴 것 좀 입으면 안되냐고, 보통은 그런 모습을 보면 좀 짜증스러워하는 분들이 많다. 미혼의 직장동료 시절 자신의 옛 모습을 추억하며 남편분은 알았다. 어려운 시험 도전중이라 후즐근한 모습을 그녀는 늘 멋있다고 응원해주었다. 그 사이에 잊어버린것이다. 가만히 떠올려보면 아련했을 그 시간들. 한번씩 돌이켜 생각해보면 막상 입밖으로 나올 말들이 다시 입 속으로 들어간다. 머리, 손, 입중 제일 빠른 것은 입인듯 하다. 뭐가 그리 급해서 쓸데없는 말들을 후두둑 뱉어버렸을까. 그렇게 뱉어도 좋은 것은 수박씨밖에 없더라.


목련 나뭇가지들도 다 

무릎 튀어나온 흰 바지들을 입고 있다. (206쪽) 

목련을 보며서 요런 생각을 할 수 있다니, 놀랍다. 꽃이 이쁜 줄 알았지만 청소하시는 분들 성가시겠다 생각했다. 꽃이 지는 것이 아쉬울 법도 한데 그것보다는 바닥위에 나부끼는 목련잎이 성가시기만 했다. 내가 청소하는 것도 아니지만. 


멀게만 느껴졌던 시가 생활속으로 뛰어오는 기분이였다. 천천히 오라고, 이런 감정이 지속되면 좀 복잡하다 말하고 싶다. 시를 쓴다는 것은 멋진 일이며 축복이구나 싶은 생각. 길지 않은 글에서 함께 공감하며 웃고 웃을수 있는 것이 감사하다. 굴러가는 돌멩이를 보면서 아무생각 없이 '꺄르르' 웃고 싶어졌다. 그냥 아무일도 없었던 것처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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