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라랜드 O.S.T
라이언 고슬링 외 노래, 저스틴 허위츠 (Justin Hurwitz) 작곡 / 유니버설(Universal) / 2016년 12월
평점 :
품절


 

 

 

 

 아이돌 린 민메이야 사운드와 조명이 없어도 춤출 몸과 목소리만 있으면 어디서 벌어먹든 노래를 부를 수 있지만 피아노 재즈를 하는 남자는 고민이 많다. 일단 피아노가 필요하고, 피아노를 놓을 공간이 필요하며, 그것도 덕질(...)한 것을 전시할 넓은 공간이 필요하다. 그러다보니 사랑하는 여자는 항상 뒷전으로 남겨진다. 그런데 또 무슨 문제가 생기냐면, 그 여자를 먹여살릴 돈이 필요한 거다. 여자가 직장과 자취방마저 버리고 홀홀단신으로 자신의 방으로 왔다면 더욱 부담스럽다. 결국 남자는 꿈을 가슴 속에 쟁여두고 하기 싫은 일마저 해야 한다. 그러다보면 자꾸 그 처지가 여자 때문이라고 생각하고, 자신의 권력을 여자에게 행사하게 되는데... 뭐, 여기까지는 우리가 겪는 뻔한 스토리이다.

그러나 영화는 남성 덕분에 재즈를 좋아하게 되었고 배우가 될 꿈을 품었던 여성이 모든 걸 때려치고 고향으로 향할 때부터 시작한다. 그는 집으로 찾아오더니, 전혀 사랑에 대한 이야기는 하지 않고 대뜸 그녀의 꿈에 대한 이야기를 시작한다. 연인 관계가 아닌, 사람 대 사람으로서 이야기를 하는 것이다. 고지가 바로 저 곳에 있는데 포기하면 안 된다고 대뜸 채찍질을 해댄다.

그러나 여자는 유명해져서 다른 부잣집 남자와 결혼도 하고 잘 사는데 재즈바를 차린 그 남자는 여전히 솔로인게 안타깝다... 어째서냐 ㅠㅠ 역시 오타쿠는 평범한 가정생활을 할 수 없다는 거냐 ㅠㅠ 어쩐지 남자와 여자가 두번째쯤 만나고 헤어질 때 남자가 해변에서 홀로 City of light를 부르는데 마크로스의 린 민메이 생각나더라니 ㅠㅠㅠ

아무튼 연인들의 헤어짐이 저 정도로 깔끔하면 해피?엔딩에 가깝긴 하다. 세상에는 꿈도 못 이루고 헤어질 때까지 애인과 싸우는 사람들이 많지 않던가. (예를 들면 후자는 나라던가...)

P. S 위플래시가 라라랜드보다 낫다는 의견들이 있었는데, 솔직히 선생한테 쥐어 터지는 장면으로 내 분노를 유발시키는 영화보단 생각없는? 로맨스가 차라리 훨씬 나한테 맞는 거 같다. 왠지 장면장면마다 마크로스가 심히 겹치긴 했지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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