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 오브 갓, 예수 - 예수의 생애 더클래식 세계문학 컬렉션 (한글판) 71
찰스 디킨스 지음, 원은주 옮김 / 더클래식 / 2015년 7월
평점 :
구판절판


 

강릉 CGV에서 남친과 같이 봄.

 1. 일단 길다. 2시간 30분 정도? 그나마 군데군데 자른 느낌도 있다. 영화보다는 다큐멘터리같은 느낌이고 실제로 다큐멘터리 장면들을 잘라왔다고 한다. 예수를 객관적으로 보기엔 참 좋은 영화이다. 그동안의 영화들은 너무 감정적으로 오버하는 느낌이 있었지... 약간 걸리는 게 있다면 재판관 아내가 너무 비중있게 나와버려서 재판관이 오히려 잔인해보인다; 로마 사람들의 뻔뻔스러울 정도의 오픈마인드를 생각하면 원랜 저런 역할이 아닌데.

 2. 그동안 예수에 관해서 모은 기록들을 총출동시켰다. 그래서 막달라 마리아가 매우 비중있게 나오는 편. 이건 여담이지만 최근 예수에게 아내가 있다는 식의 문서가 발굴되었다 하여 기대중이다. 예수 어머니 마리아말고 유일하게 비중높게 성서에 나오는 여자 막달라 마리아가 아내일 가능성이 높지.

 3. 시작이 요한이요 끝도 요한인 영화가 되어버렸다. 물론 4권의 신약성서를 모두 합치긴 했지만 그래도 비중이 높다. 감안하고 보시길. 종교보다는 스토리의 개연성을 고려하여 역사를 담았기 때문에 관련 종교인들과는 많이 다른 의견을 가진 영화다.

 4. 연신 미소짓는 예수의 모습이 참 사람들의 마음을 푸근하게 해준다. 어벤저스 주인공역이라고 알려져서 불안하긴 했는데 할리우드 배우답지 않게 절제된 모습을 보여주었다. 특히 '네가 유대의 왕이냐?' 라고 절박하게 물어보는 대사제 앞에서, 약소국 민족들의 말 못할 슬픔을 침묵 속에 표현하였다. 좋은 배우라 하겠다.

 5. 긴 영화가 될 줄 알면서, 예수가 십자가에 매달리는 클라이막스 순간에 자식하고 통화하면서, 영화가 노인에게 졸라 배려없다고 투덜대면 어쩌자는 거냐. 죽는 순간에도 저승사자보고 졸라 천천히 온다고 투덜댈 노친네로세.


댓글(0) 먼댓글(0) 좋아요(7)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