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입] Locodol (로코돌)(지역코드1)(한글무자막)(DVD)
Section 23 / 2016년 1월
평점 :
품절


성가신 일은 저희 어른들께 맡겨두면 되요.

 

아이돌과 관련된 장소들이 일본 관광상품이 되어가고 있다. 러브라이브가 특히 심하지만 아이돌마스터도 은근 만만치 않다.

 

 그런데 묘하게 로코돌은 지역을 중심으로 아이돌을 상품화시키는 주제인데, 철저히 현실과 거리가 있는 가상세계를 고집한다. 일본 어디에나 있을법한 강물이라거나(그래서 멤버 이름도 나가레카와 걸즈다.) 어디서나 있을법한 일본음식을 취급하는데 어느 지역을 참고로 했는지가 참으로 미지수이다. (지금 찾아봤는데 나가레카와라는 이름의 도로는 있더라.) 쓸데없는 지역 예산을 줄인다거나, 복지 시설로 수영장을 세운다거나 해서 여름에 한 번쯤 가보고 싶다라는 생각이 드는데 말이지. 어찌 보면 낙원향의 아이돌같기도 하다.

 

아이돌들도 평범이 코드이다.

 

 지역 공무원의 조카가 주인공이니 말 다했지. (그리고 왠지 아아 나가레카와라는 지역 노래가 아이돌들이 만든 나가레카와 송보다도 더 좋다?) 긴 금발머리 연예인 한 명이 투입되는데 그쪽이 온갖 서비스를 다 맡는 편이다. 그러나 정숙한 아가씨 타입인지라 동글동글 이미지는 사라지지 않고 왠지 얀데레 소프트 백합물로 진행되는데 ㅡㅡ;;; 무튼 소박한 아이돌이 키워드라고 보시면 되겠다. 그런데 참으로 너무나 소박하다.

 

그나저나 나가레카와 걸즈의 적수인 아와와 걸즈가 돋보이지 못한게 너무 아쉽다.

 

 마치 아이돌마스터 원조에서 주피터가 묻히듯이... 하지만 주피터는 몇 년 후 남자로 구성된 아이돌마스터에서 출연할 가능성이 있는데 저 애니는 정말로 극장판에서 그냥 끝나버리는지라 ㅠㅠ

 

13화는 뭔지 궁금했는데 그냥 극장판이라는 듯. 하긴 2기를 제작하기에는 뭔가 더 벌일만한 사건이 없긴 하지 아니 그래도 아와와 걸즈와의 대결이라던가 일본 전국 순회 이야기 이런 아이디어도 있잖아(...) 여기서 끝이라니.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