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입] Garo Tv Collection 1 (가로)(한글무자막)(Blu-ray)
Section 23 / 2017년 10월
평점 :
품절


 

1. 솔직히 오프닝 작화가 너무 개성이 철철 넘쳐서 걱정했었다(...) 수채화 풍에 아무렇게나 갈겨댄 그림체. 물론 이런 그림 상당히 좋아하긴 하지만 호화판 전대물 가로의 설정에 맞을 수 있을지 상당히 걱정했었다. 무엇보다 그림을 저렇게 그려대면 액션 상당히 딸리는 거 아닐까 싶었고. 그런데 이게 왠걸? 공개된 1화를 보니 3D인지 2.5D인지의 액션이 그대로 등장한다. 게다가 이게 애니메이션이라서 좋은 점인 것 같은데, 갑주를 입고도 가로의 동작이 상당히 빨랐다. 아무래도 인간이 마계기사 가로를 연기할 땐 동작에 약간의 반동이 있었지. 상당히 매끄러운 동작을 보면 여기서 작화진들이 갈렸을 것 같다. 가르릉 거리는 소리(...)도 굉장히 멋있었고.

 

 

2. 그러나 문제가 산재해 있는 건 여전하다. 일단 감독은 대체 무슨 자신감을 가지고 있는 건지... 등장인물로 남자 서너명만 잔뜩 내세워서 마계기사 가로로 활약시킨다. 물론 여성으로 마계법사 한 명도 등장시키지만 아리따운 소년 레온(...)과 비교하면 그냥 이 분은 아줌마로 보인다. 화장 왜 그렇게 짙게 해놨어. 아무튼 여기선 여성이 별로 등장하지 않으므로, 당연히 연애 플래그도 등장하지 않는다. 있어봤자 저 위 아저씨의 이전 아내 안나랑 짝짝쿵했을 때의 씬이 잠깐 나올 뿐.


 그리고 제일 뜨악한 건 저 아저씨의 만행이다. 돈을 물쓰듯이 쓰는 건 둘째치고, 안나를 잊지 못하면서도 마음껏 유흥업소에 출입하여 거기 있는 여자들과 이런 저런 짓을 하고 다닌다. 그래서 저 아저씨의 벗은 모습이 이 애니의 30%를 차지한다. 이렇게 말하고나니 정말 현기증이 올 것 같다. 제정신인가? 남자의 그 부분을 까야 황금기사 가로의 갑주가 풀린다는 설정 다음으로 충격적이었다. 아무튼 가로 역대 사상 최대 가장 혁명적인 캐릭터일 것이다. 게다가 이 녀석, 마계기사 조로다. 여기에서 가로 팬들은 문득 떠오르는 바가 있을 것이다. 은아기사 제로. 스즈무라 레이. 세상에... 아무리 바람둥이 기질이 있다고 쳐도 그 녀석도 저렇게까지 하진 않았었는데.


 근데 은근히 저 가슴털에 눈이 꽃히는 건 어쩔 수 없나보다;;; 게다가 눈이 클로즈업 될 때 왠지 수염도 찰랑찰랑하게 나와;;;; 애니 하나 때문에 취향이 바뀌는 사건이 일어나버렸다. 팔근육 멋져! 여자 앞에선 애교도 잘 부려(갭모에?)! 완력도 좋...!!! 뭔가 더 이상 말하면 수습불가능한 사태가 올 것 같으니 이건 넘어가겠다. 일단 헤르만 루이스가 멋있으니 유부남 모에라거나 아저씨 모에하는 사람들은 챙겨보길 바란다.


 사실 이 아저씨 때문에 평가가 5점 만점임. (응?)

 

3. 이 녀석이 악당 멘도사이다. 전체적으로 약간 중성적인 면모가 있는데 목소리가 상당히 취향이었다.


 성격은 어쩔 수 없는 싸이코패스지만 마법기사 세계에서도 버림받고 저주 때문에 아내와 아기도 죽여야 했던 불쌍한 녀석이다. 그래서 자신에게 맞서 싸우려는 왕자를 대면하면서 이런 말을 했을 때 좀 짠했다. 목소리도 약간 간드러져서, 마음이 약해진 것 같다고 할까. 그래서 또 허무하게 마수에게 당한다. 이렇게 말하니 저 장면을 처음 봤을 때처럼 애틋해지네.


 멘도사에 대한 캡쳐는 아무 것도 없어서 매우 유감이었다;;; 나름 괜찮은 캐릭터라고 생각했는데. 그래서 내가 일단 솔선수범해서 캡쳐해보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