러브라이브! School idol diary 6 - ~호시조라 린~, L Novel
키미노 사쿠라코 지음, 원성민 옮김, 무로타 유헤이 외 그림 / 디앤씨미디어(주)(D&C미디어) / 2014년 7월
평점 :
절판


 

 

  

 

 

  

 

 

  

사실 콤플렉스가 굉장히 많은 그녀.

 

 어린시절에 대한 이야기가 상당히 많이 나온다. 에피소드는 사실 그렇게 많지 않다. 소녀답게 긴머리 가발을 써서 뮤즈 일행들 앞에 섰는데 분장담당인 코토리 외에는 아무도 그녀를 알아보지 못한 이야기, 할로윈데이 때 너무 분장을 잘 해서 하나요를 놀라게 했던 이야기랑 라멘 먹는 이야기, 노조미랑 하늘을 쳐다보면서 나눈 대화, 고양이 이야기 이 다섯 가지이다. 사실 굉장히 소박하고 별거 아닌 이야기로 보일 수 있지만, 러브라이브 본편에서와는 상당히 다른 성격의 캐릭터로 등장한다. 아니, 처음엔 이 녀석도 상당히 철없는 녀석으로 나온다. 승부를 좋아하면서도 정작 '진검 승부'가 되는 상황에서는 무서워서 벌벌 떨며 피하기에 바쁘다. 하지만 그 장면이 뮤즈 리더를 임시적으로 맡게 되었던 러브라이브 애니판 에피소드와는 차이가 있다. 애니판에서는 호노카가 워낙 강한 캐릭터로 등장하다보니, 만사 태평한 성격의 린과 상당히 대비되었다. 그래서 그녀가 무책임하고 통솔력이 부족해 보일 수 있었다. 자꾸만 여장을 하나요에게 맡기는 것도 자신감 부족이라기보단 회피로 보였을 수 있다. 하지만 스쿨 아이돌 다이어리에서는 '무대공포증'이라는 단어를 확연히 드러냈다. 소설판은 단순히 여성스럽게 차려입고 마냥 좋아라하는 '철부지' 린만 보여주고 있지 않다.

 

 그녀가 좋아하는 고양이 이야기도 그렇다. 새끼고양이를 구하기 위해 자신의 몸이 다치는 건 상관치 않고 날리는 그녀의 모습을 보면, 그녀가 사실 친구 하나요나 다른 어떤 뮤즈 인원들보다도 훨씬 더 강한 인물임을 드러내준다. 나중에 고양이 알레르기 때문에 고양이를 키울 수 없다는 사실을 알게 되고 좌절하지만. 하나요는 끝까지 '고양이 알레르기는 치료한다고 낫는 병이 아니다'라고 강조하지만, 린은 고양이를 끝까지 책임질 수 없는 자신의 상황을 부정하며 몸이 한계에 달할 때까지 그들을 기른다. 결국 정말 상황이 어쩔 수 없이 흘러가자, 그녀는 결심한다. 이후엔 반드시 고양이 알레르기를 감수하고서라도 집에서 고양이를 키우겠다고. 의외로 이 녀석 잘 크면 노력파가 될지도? 

 

 

 

  

  노조린을 노리고 있는 내 생각과 통했는지, 작가가 노조미와 린과의 하룻밤 이벤트 에피소드도 실었다. 역시 린짱토 이에바 옐로다요! 보라색과 노랑색은 진리입니다! 니코는 노조미의 먹이니까 당연히 3P로 달려야죠! (정신차려 임마.)

김정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