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대한 CEO, 위대한 도전 - 포춘코리아가 선정한 대한민국 경영 명장 40人의 성공 스토리
포춘코리아 편집부 지음 / 한국일보사 / 2010년 12월
평점 :
절판


그에 반해 새롭다는 건 환경에 대한 기존 지식이 없는 곳에 오롯이 놓여지게 되어 생존을 위해서 본능적으로 오감을 깨워야 하는 상태를 말합니다. 이것이 나에게 떨림과 흥미로움으로 인지됩니다. (...) 새로운 것이란 완전히 없던 것을 만드는 것이 아닌, 늘 있던 것에 '낯섦'을 부여하는 것을 통해서 이루어질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서,

남자층의 수요가 많은 서브컬쳐계에서 여동생이 오빠의 몸 위에 올라타서 '오니짱 아사다요'라고 외치는 장면은

이제 더 이상 식상하지 않지만

남동생이 누나의 몸 위에 올라타서 '오네상 아사다요'라고 외치는 장면은 신선하다. 대세는 쇼타다. (응?)

 

 사실 이 책도 리뷰를 썼어야 하는데, 왠일인지 리뷰를 쓰지 않고 넘어가버렸다(...) 그럼 1월에 써야 했을 리뷰는 총 10개. 그러니 난 이번 해에 했던 약속을 어기지 않은 것이 된다. 만세. 그러지 않아도 1월 초창기부터 약속을 깨버렸다고 생각하고 약간 의기소침해져 있었는데, 좋은 활력이 되었다. 이제부터라도 쭉 글 읽는 시간을 늘리고, 낭독하는 시간도 늘리고, 아무튼 여러가지로 활동을 시작할 예정이다. 오늘은 간만에 좋은 꿈도 꿨겠다 헤헷.

 

 그런데 문제는 이 책을 어떻게 읽었는지, 내용은 어땠는지 다 까먹었다는 것이다;;; 그나마 인상깊은 글귀라도 적어두지 않았더라면 리뷰를 한 줄도 적지 못하는 불상사가 생겼을 것이다. 한국 기업에 관련된 이야기가 많아서 관심이 별로 없기도 했다. 세상에, 일하기 좋은 한국 기업이 있었다고? 책을 무한정 살 수 있게 돈을 지원한다는 배달의 민족만큼은 인정하지만, 내가 거기 취직했다간 그 기업이 남아있을까 하는 생각이 든다 ㅋㅋㅋ

 

 그리고 인상깊은 글 하나. '내가 생각했던 아이템인데 누가 먼저 사업을 시작했다'라는 생각 따위는 집어치우고, 복잡한 시뮬레이션은 포기하고 세상에 직접 부딪쳐 보라고. 뿌리 깊은 나무는 쉽게 넘어지지 않지만, 말라 죽을 수도 있다고 한다. 그리고, 말라죽지 않도록 열정을 지니고 지속적으로 물을 주는 것도 필요하다나. 지금은 더이상 이 글을 보고 있지 않을 누군가에게 해주고 싶은 말이다.

 

김정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