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경 Economy 2013.11.12 - 1731호
매경Economy 편집부 엮음 / 매일경제신문사(잡지) / 2013년 11월
평점 :
품절


 재건축 아파트 톱5에 대한 이야기가 나왔다. 어머니 말로는 10년 전에도 그런 이야기가 나와서 내 소꿉친구 어머니가 잠실주공에 투자했다가 돈을 홀랑 말아먹었다고 한다. (부동산 재태크는 함부로 하는 거 아니에요.) 무튼 잠실 쪽이 본격적인 개발에 들어간다는 게 그렇게 쌍수를 들고 환영할 만한 일인지 회의감이 들기도 한다. 안 그래도 그 부근 길이 혼잡했는데 개발이 본격적으로 완결나면 그쪽 부근으로 자동차 한 번 가지고 나가기도 어렵지 않을까 싶고... 교통이 혼잡해지면 아무래도 사람이 실질적으로 살아가기엔 힘든 환경이 되지 않을까 싶다. 매경이코노미도 잠실주공 개발에 대한 칭찬이 자자하다가도 양심에 좀 찔렸는지 맨 마지막에서 그런 구절이 살짝 등장한다. 아무튼 서울은 갈수록 사람이 살기 힘든 환경이 되는 듯하다.

 쿠쿠전자와 리홈쿠첸의 대결 구도에 대한 글도 흥미진진했다. 요즘 쿠쿠의 새 상장이 투자자들 사이에서는 엄청난 이슈인가보다. 비록 그에 대한 구절은 한 장밖에 안 되었지만, 아무튼 그 덕에 내가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여사님하고 어느 정도 말을 섞을 수 있었다. 주식이 출렁출렁거리는 위기상황에 상장하는 만큼 안타까운 심정이고 모쪼록 잘 되었으면 하는 바이다.

 박찬일 셰프가 푸드오딧세이에서 동물지방의 맛에 대해 강력하게 밀고 나가는 것도 인상적이었다. 본인은 오리고기 기름은 상당히 좋아하는 편이며, 동물성지방이던 식물성지방이던 다같이 해롭다는 그의 말에 찬성한다.

 

김정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