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코노미21 Economy21 2013.9
이코노미21 편집부 엮음 / 이코노미21(월간지) / 2013년 9월
평점 :
품절


'보다 편리한 친환경 생활을 위하여'라는 표현은 역설적인 표현이에요. 기본적으로 친환경 생활은 많이 불편하고 어렵기 때문에 불편함을 감수하고 친환경 생활을 해야 하지요.- p. 87

 

 

위에 글은 지렁이 화분하고 우렁이 어항으로 사업하시는 분이 한 말인데 참으로 사실적인 말이다.

지렁이 화분 키우는 법은 인터넷으로 검색해보면 다 나오니 참고하시길.

실제로 쓰는 분의 말씀에 의하면 음식물 쓰레기봉지보다 돈을 더 절약할 수 있다 함.

 

 앞에 말한 그 기사도 인상적이었지만 전반적으로 기사들이 다 좋았다고 보면 된다. 특히 박근혜 정부에 한해서 정책을 평가한 것에 대해선 상당히 마음에 들었다. 비록 지금은 이코노미 21에서 예측한 정책안들 중에서도 가장 안 좋은 시츄에이션으로 진행되고 있지만 어쨌던 예측한 건 얼추 맞아들어갔다. 비록 이루어지진 않았지만 이코노미 21 자체에서 제안한 사회복지의 해결책도 제법 깔끔한 게 마음에 들었다. 물론 남친의 말대로 주간이나 일간이 실시간으로 정보를 받을 수 있어서 좋지만, 이렇게 세심하고 꼼꼼한 데서는 역시 월간이 좋지 ㅎㅎㅎ 투자 상황이나 전반적인 나라의 상황을 장기적으로 지켜보려면 역시 경제월간잡지가 제격이 아닌가 생각한다.

 

 

소위 인천을 빚의 수렁으로 말아드셨다는 송영길 시장의 인터뷰도 있었다 ㅋㅋㅋ

한겨레가 그에 대해 무슨 인터뷰를 할까 궁금해서 들여다보았는데 나름 흥미로웠다.

 

 인터뷰 내용에서는 재선에 욕심이 있다는 듯한 글과 함께 북한과의 비즈니스 관계를 인천 자체에서 자발적으로 맺고 싶다는 류의 새로운 비전이 올려져 있었다. 또 돈이 엄청 드는 일을 하는구나... 싶었지만 그래도 친선경기를 시작으로 인천과 북한과의 교통로를 열고 관광에의 길을 뚫겠다는 계획이 나름대로 상세해서 인상깊었다. 속초시장은 맨날 표면적으로 대낮에 자전거타는 모습만 보여주지... 인천 시민들에게 쥐어뜯기고 얻어맞고 침맞고 욕처먹는 송영길도 북한과 관련해서 뭘 하겠다는데 이에 대한 의견이 어떨지 상당히 궁금하다 ㅡㅡ 금강산 관광 관련해서 편의를 개선해보겠다는 구체적인 제안을 내보라고 쫌. 솔직히 어느 항구의 개그지발싸개같은 코흘리개 애들에게 땅이랑 가게 내준 거 말고 한 게 있는가? 이 책을 읽고서 내가 속초에서 산다는 현실이 더 갑갑해졌다.

 

김정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