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토라도라 스핀오프 3 - Extreme Novel
타케미야 유유코 지음, 야스 그림, 김지현 옮김 / 학산문화사(라이트노벨) / 2012년 9월
평점 :
품절
키하라.
"...저기."
나는 널 좋아해.
"...오늘 정말 추웠지, 3월인데."
그런 마음이 여기에 있어.
"...라면도 못 먹고 말이지."
항상 널 보고 있어.
"...내일 시험, 나 정말 망칠 것 같고."
말할 수는 없지만.
자신 이외의 사람에게 이 마음은 투명하다. 실제로는 되지 못하지만 하다못해 마음만은 투명인간이 되어서, 그리고.
"...그래서 말이지."
상처받지 않도록 자신을 지키고,
하지 못한 말은 없던 말이 되고.
사실은 여기 있는 마음도 없는 것이 되고.
(...)
투명인간은 싫다.
- p. 272~273
타케미야 유우코는 아무래도 장편보다는 단편을 더 잘 쓰는 것 같다(...) 특히 이번 토라도라 스핀오프는 만점이다. 일본 사람 특유의 진실을 말하지 못하는 면을 잘 살려서 심리적인 긴장을 극대화시켰다고 할까. 특히 이번에는 류지의 스페셜한 모습이 많아서 마음에 들었다. 토라도라 본편이 타이가를 잘 살리기 위해서 의도적으로 노력한 티가 난다고 한다면, 이번엔 류지의 성품을 잘 나타내기 위해서 애를 썼다고 해야 하나. 이때까지 류지를 훈남으로 만들지 않게 참아왔다가 간간히 올린 단편에서 참지 못하고 폭발한 것 같다. 당연히 본인은 좋았다. 매우 짧은 소설이었지만, <토라도라같은 일요일>에서 그 진가를 드러낸다. 집에 난폭한 타이가가 찾아오고 집주인 아주머니가 찾아와서 밥상을 약탈하는 순간에서도 밝은 모습을 유지하는 류지의 모습. 작가의 말대로, 여태까지 비뚤어지지 않고 잘 살아온 것이 기특하기 그지없었다.
그러나 이런 그림을 보면 정말 무시무시하기 그지없다.
분명 좋아하는 여자애한테 홍조를 그리고 있는데도 범접할 수 없는 기운이...
그리고 마지막으로 노토와 키하라의 러브스토리가 나오는데, 난 무슨 신춘문예에 나온 문학작품인 줄만 알았다. 소설이 매우 짧아서 뭘 말해도 스포일러가 될 것 같아서 생략하지만.... 사실 마지막 한 장이 정말 예술이었다. 아니, 그 단편소설의 전부가 좋았다! 생각같아선 다 올리고 싶지만 겨우겨우 참는다. 토라도라 단편 중에서 가장 좋은 이야기가 아닌가 싶다. 사실 이것 때문에 토라도라를 처분한 걸 후회할 정도였다.
본인은 고등학교 때 연애한 적이 없어서 잘 모르겠지만 젊은 청춘이란 좋군요!
김정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