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춘코리아 Fortune Korea 2025.11
포춘코리아 편집부 지음 / HMG퍼블리싱(잡지) / 2025년 10월
평점 :
품절


"온라인 2차 티켓 거래를 실질적으로 얼마나 막을 수 있다고 생각하는가"란 질문에 "완전히 차단할 수 있다"란 응답은 4.9%에 그쳤다.




이미 덕후들 모두가 알겠지만 암표라던가 스페셜 굿즈 2차판매가 성황리에 이뤄지고 있다. 모 피아니스트를 가르쳤던 선생님이 암표로 제자의 콘서트 티켓을 샀다는 말을 들은 게 이미 1년 전이다. 이 정도면 국가에서 예산을 들여서 공식 2차 티켓 거래 사이트 정도는 만들어야 한다. 당근 거래로는 위험이 따르는 게 당연하기 때문이다. 국가에서 발급이 가능한 청소년증 등을 신분증으로 정의해 놓고 홍보도 한다면 단연 온건한 처리가 빠를 것이다. 넷플릭스가 성황하고 오타쿠가 급증하는 현재 그들을 이용해서 돈을 벌려는 사기도 판을 칠 것이다. 언제까지나 2차 판매를 '아이들이나 걸리는 속임수'라고 볼 때가 아니다.

최근 AI에 투자하는 건 아직 섣부르다고 판단했다. 인버스하는 인간들 우파라는 글을 봤는데 너무 세상을 단순화해서 보면 안 되겠지만 어느 정도 맞는 말인듯. 이전에 우경화된 남친이 있었는데 걔가 인버스했었음. 요새 정말 사람 잘못 만나면 장기 털리는 걸로 안 끝나고 정신도 개조당할 듯. 맞는 걸 틀리다는 둥 다르다는 둥 주장을 해대니 정말 조심해서 사람 만나야겠다. 사실 이런 때는 사람하고 너무 대화를 많이 하지 않는 것도 모종의 방법일 듯. 끊임없이 독서하며 공부하는 수밖에. 반주는 필수.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