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책] 포춘코리아 2025년 09월호 포춘코리아 198
(주)에이치엠지퍼블리싱 / (주)에이치엠지퍼블리싱 / 2025년 9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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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러나 오킨클로스와 카일 쿤츠 BPX 최고경영자는 BP-BPX 결합을 중요한 성장 동력으로 본다. 쿤츠는 유명 멕시코 권투 선수 카넬로 알바레스의 나이 든 텍사스 버전을 연상시킨다.

쿤츠는 "셀을 포함한 많은 대규모 사업자들이 미국 셰일 사업에서 철수하는 것을 보았다"라고 말한 뒤 날카로운 한마디를 덧붙였다. "하지만 그들이 철수할 때는 확실히 최고들과 경쟁하고 있지 않았다. 우리 그룹이 다른 점이 바로 그것이다. 우승할 수 있는 팀이 있고 최고들과 대등하게 경쟁하고 있다면, 그것을 포기하는 것은 NBA 스타 루카 돈치지를 트레이드하는 것만큼이나 말이 안 된다."



우리나라 음악을 세계에 소개하겠다는 분이 있어서 그 글을 유심히 본 편이다. 잘 해결되길 바람. 이미 소개되어 있지 않느냐하는 사람도 있겠지만 백인 문화에서 우리나라 음악은 아직도 키치일 뿐임.

사실 한국 음악 시장은 개복잡함. 그래서 K-pop이 아무리 전성기를 맞았어도 빌보드 차트 진입은 정말 어려울 것임. 특히 난해한 과제가 있는데 밴드임. 작년부터 시작되어 요새 일본 밴드와 대만 밴드의 동반 성장이 핫하단 말임. 근데 한국은 끼기가 어려움. 여러가지 이유가 있는데 그 중 하나는 아무래도 반일 감정임. 글로벌 음악 산업으로 향하면 결국에는 아시아 시장을 거쳐가는 게 필수 코스임. 아시아 시장이 얼마나 광활하냐면, 요새 애니 중 이세계물 무지하게 뜨잖음? 그게 말레이시아 애들이 이세계물 좋아해서라고 함. 아무튼 우리 문화가 아무리 뜬다고 해도 다른 문화들에도 어느 정도 맞추어야지 '우리가 왜 그래야해?'라는 식으로 뻗대면 8090 일본 아이돌처럼 망하는 거 한순간임. 실제로 요새 몇몇 그 징조가 보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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