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균과 철 5
카타야마 아야카 지음 / 학산문화사(만화) / 2024년 10월
평점 :
![](https://image.aladin.co.kr/Community/paper/2025/0205/pimg_7774821974593282.jpeg)
1. 주인공 유키토는 5살에 소꿉친구와 함께 사고가 난 섬을 탈출했지만, 고향인 섬을 구하러 달려나간 아버지는 실종됨. 그 후로는 시설의 힘으로 학교를 다니게 되었으나, 자신은 모르는 아버지의 지인이 그의 빽이 되어주겠다는 편지를 받고 딱히 다른 갈 곳도 없어 자신의 고향인 섬으로 향한다. 거기서 자신의 형을 자칭하는 진기를 만나는데, 술꾼인데다 귀찮은 일이 생기면 자신에게 떠넘기는 탓에 신뢰가 가지 않는다. 하지만 모처럼 생긴 (자칭) 형제이기에 그 상황을 어느새 받아들이게 된 유키토. 그러나 섬은 다시 격변에 휘말린다. 결국 진기는 위기에 처하게 되고, 유키토는 더 이상 가족을 잃지 않기 위해 다시 분발해야 할 처지가 되는데..
2. 스타일리시한 애니를 표방할 생각이었겠지만 이 정도면 일본의 스타일에 영 신뢰가 가지 않는다. 특히 주인공이 입은 점퍼 가운데 밑 영 좋지 않은 곳에 덜렁거리는 띠가 매우 거슬린다.. 그러나 그것만 빼고 주인공의 출생설화로서는 나무랄 바가 없는 작품이다. 섬에 음양사가 많으므로 음양사 복장을 한 미남들을 꽤 볼 수 있다는 게 강력한 이점이다. 사쿠라이 타카히로가 빠지게 되었다고 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애니메이션은 방송되고 그럭저럭 점수를 받으며 세상은 돌아가고 있다. 최근엔 유명세가 방어벽이 될 수는 없으므로 성우들도 여성팬들을 의식하면서 일을 하지 않으면 살아남을 수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