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刀劍亂舞 廻 -虛傳 燃ゆる本能寺-』&『刀劍亂舞 廻 --傳(どうでん) 近し侍らうものら-』オフィシャルファンブック - <도검난무 회 -허전 불타는 혼노지-> <도검난무 회 -전전 가까이에 모시는 자들-> 오피셜 팬북
主婦と生活社 / 2024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1. 일단 성우만큼은 진짜 최강진이다. 팬이라면 한 번쯤 보는 게 좋다. 도메리카라는 애니메이션 제작팀이 만들었다는데 처음부터 이게 불안했다. 멋진 이 세계에서도 그러했지만 게임의 멋진 BGM으로 유명했던 작품을 진짜 말로 형용할 수 없을만큼 이상한 BGM으로 바꾸어놔서.. 팬들이 항의하자 얼른 고쳤고 다른 제작사하고도 함께한 작품이지만 그때부터 이 제작사에 대한 불길함을 지울 수가 없었다. 이 작품에 대한 평은 나중에 다시 할 기회가 있을 것이다.

이치카와 카즈야는 CG 감독으로 유명하다. 무난하게 액션을 잘 그려서 페르소나 3와 5에도 참여하였다. 그러나 액션에 집중하는 만큼 스토리에는 거의 관여하지 않는 사람이다. 그가 자주 데리고 다니는 애니메이터는 타카다 '마리'라고 한다. 작품은 유키미츠가 부활하는 시점부터 다루고 있으며, '노부나가'가 멸망하는 시대의 역사개변을 저지한다.

2. 애니메이션을 보는 사람들은 알겠지만 마리와 노부나가가 개입하면 애니메이션이 망한다는 징크스가 있다. 예상을 깨뜨리는 일 없이 애니메이션은 폭망했다. 아니 왜 도검들이 배신하는 스토리에 꽂혀서.. 문제는 이를 지켜본 도검난무 온라인의 행위이다. 분명 그보다 긴 스토리였을 것 같은데 8화에 급하게 마무리가 지어졌으며, 아무래도 도검난무 온라인 연극으로 집중하는 모양새이다. 도검난무 시리즈는 2D 게임이다. 그런데 2D 애니를 폭망시키고 가만히 있어도 욕 먹을 소지가 다분한 실사로 승부를 보겠다고..? 도검난무 미디어 믹스는 여러모로 이제 그만 사골을 우리는 게 낫다고 본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7)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