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XX홀릭 17
CLAMP 지음 / 서울미디어코믹스(서울문화사) / 2011년 3월
평점 :
품절



도메키 가문의 절집을 치워주다가 거미집에 걸리게 된 와타누키. 도메키는 그를 구해주려다가 왼쪽 눈을 뜨지 못하게 된다. 죄책감에 빠진 와타누키는 도메키를 구하려 유코에게 청을 올려 그에게 한쪽 눈을 돌려주려 하고, 그를 짝사랑하는 좌부동은 깜짝 놀라 거미와 담판을 지으려한다. 여차저차하여 결국 둘 다 평소의 눈을 돌려받는 이야기로 완결지어지나 싶었지만, 도메키는 이로 인해 왼쪽 눈으로 와타누키가 보는 마물을 같이 볼 수 있게 된다.

한편, 와타누키는 우연히 TV에 나오는 영감 소녀 코하네를 만나게 된다. 그녀는 진짜 영능력자로서 TV에 나오는 가짜들과는 다른 이론을 펼쳐 댓글테러를 받곤 한다. 와타누키의 영향 때문이었을까. 그녀의 세상에 대한 소리없는 반항은 점점 심해지고 결국 어머니에게서 독립하려 한다.

나름 작화붕괴도 없어졌지만, 더욱 특이한 건 옴니버스 구성이다. 관련없어 보이는 중편 분량의 내용과 등장인물을 차근차근 모아서 결말로 치닫는 구성이 마음에 든다. BL이지만 그와 상관없이 보길 원한다. AI가 등장하기 때문인가, 정통 오컬트 분위기가 물씬 풍기는 이런 작품은 이제 보기 드물어졌기 때문. 원작 만든 회사가 클램프이다보니 스토리의 탄탄함은 당연히 보장되어 있다. 작화붕괴다 뭐다 해서 이 애니의 전반적인 작품성이 대폭 깎아내려지는 것은 안타까운 일이다. 다른 훌륭한 점이 많은 작품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