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니셜 D 신장판 22
시게노 슈이치 지음 / 학산문화사(만화) / 2022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3기에서는 주로 레이스와 남주의 앞날에 관련된 에피소드가 등장한다. 이번에야말로 남주를 교육시켜 레이스 계열의 거물로 만들려는 타카하시 료스케의 이야기, 그리고 남주 아버지와 숙명의 라이벌이었다는 코가시와 켄의 아들이 남주에게 운명처럼 끌리는 이야기가 펼쳐진다. 극장판이지만 2기의 후속담같은 내용이며, 친절하게 내용을 정리해주기는 하지만 이니셜D의 내용을 상세히 모른다면 역시 보기가 조금 난해한 편이다.

사실 그보다는 2기가 제법 중요한 내용인데, 주인공이 점점 자동차에 빠져들게 되고 무기(연애)와 멀어지게 되는 내용을 담고 있다. 무기가 제법 충동적인 일을 크게 벌여서 그렇지, 사실 여자 내부의 갈등에 대해 의외로 잘 다루고 있는 편이다. 그 장면이 주인공의 심리적 충격과 맞닿아 제법 팽팽한 긴장감을 선사하고 있다. 실연했다는 사실을 잊기 위해선 다른 일에 빠져들어야 한다. 결국 무기는 의도치 않았지만, 주인공이 레이서가 되는 데 큰 역할을 하고 만다.

생각해보면 1기 후반에 자동차를 사주겠다고 말한 무기는 나름대로 죄책감을 느끼고 '내가 이런 일을 한다는 걸 알아달라'는 제스처를 취했을 수도 있다. 일단 주인공을 좋아하는 것 같기는 하니, 정말로 자신이 자동차를 사준다면 주인공과 가까이 하게 되고 죄를 씻을 수 있다는 속셈일 수도 있고. 그러나 마음은 이해가 가도 명백히 주인공을 기둥서방으로 써먹겠다는 건 너무 큰 욕심이었음. 어쨌거나 주인공은 순둥이라서 아무것도 모르다 한 방 제대로 맞았고;;



댓글(0) 먼댓글(0) 좋아요(7)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