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루 록 23
노무라 유스케 지음, 카네시로 무네유키 원작 / 학산문화사(만화) / 2024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몸매 좋은 두 주연 투 컷.

 

신이 말하는 대로 스토리 작가라서 기대하고 보았던 애니메이션이다. 한국 축구에서도 논란이 있었지만, 일본 축구도 그닥 발달이 없다고 인식을 하는가보다. 위기를 느낀 일본 축구 협회는 '에고이스트로 선수를 뽑아야 한다'는 니코란 사람의 발언에 일리가 있다고 느껴 축구를 제법 잘 하는 청소년들에게 일괄적으로 모이라는 메시지를 보낸다. 청소년들이 간 곳은 블루 록이라는 감옥이다. 거기서 축구 선수로서의 생명을 걸고 서바이벌 시합을 벌이며 청소년들이 성장하는 내용이다. 다들 축구에 대한 자부심이 어느 정도 있고 축구 선수가 되겠다는 희망을 품고 있다보니 의외로 스토리는 경쾌하게 진행되는 편이다. 처음에 다리가 부러지는 등의 비상사태가 약간 생기지만, 이들은 놀랍도록 잘 적응한다. 특히 그 중에서도 적응을 잘하고 필드 상황에 대해 보는 눈이 있는 주인공이 블루 록에서 살아남기 위해 다른 아이들과 치열한 승부를 벌인다.

 

블루 록은 청소년들의 오글거리는 대사로 유명하나, 실제로 내용을 보면 그렇게까지 오글거리는 편은 아니다. 축구 선수로 데뷔하고 싶다는 발악이 능력자들밖에 없는 자리에서 터져나왔다고 볼 때, 인물들의 대사는 처절하다고도 볼 수 있다. 그 밖에 이토시 린이라는 캐릭터가 어떤 일을 상당히 과장해서 생각하는 편인 듯하다. 2병이라고 하기엔 이미 선수로 활동 중인 형을 너무나 애증한다는 문제가;; 기타 레오와 나기라는 인물들이 서로 의존했다가 각기 이별(!)하여 축구 선수로서 독립하는 과정도 심상치 않은 BL요소였다. 목욕탕씬이 내가 본 어떤 남초 애니들 중에서도 최고였는데, 아직까지 보지는 않았지만 거의 프리와 맞먹지 않았을까 싶다. 대놓고 감상하면 애인이 질투할 수 있으니 주의(어느 성별이라 말하지 않았습니다. 애인이 새로운 취향에 눈뜰 수도 있습니다. ?). 이 정도의 대서비스라니 너무나 감격스러웠다. 극장판이 기대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5)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