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자의 아틀리에 공식 비주얼 콜렉션 2 - ~ 잃어버린 전승과 비밀의 요정 ~, S Novel
전격게임편집부 지음, 천선필 옮김 / ㈜소미미디어 / 2023년 1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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턴제 방식 익숙치 않아서(플스로는 드뭄.) 한동안 진도가 안 나가지던 인상깊은 게임이다. 애니화된다고 해서 기대를 좀 했었는데 생각보다 게임하고 분위기가 너무 달라서 놀랐다. 알고보니 원화 총감독을 맡은 분이 애니메이션에 대한 이해도가 적었던 듯하다. 턴제라는 게 단순히 말하자면 전투씬에서 캐릭터들의 호흡이 빠른 편인 제도를 말한다. 상당히 동적인 면을 중시했던 게임인데 오히려 게임에서보다도 움직임이 적어서 아쉬웠다. 몰아치는 것만 빼면 스토리도 묵직하진 않아서 충분히 발랄한 액션물이 될 수 있었다고 보는데 일상물로 끝나버리는 게 아쉬웠다. 하기사 액션에 집중하려면 남녀가 되었든 동성애물이 되든 일단 싸워야 하는데 초반부 연금술만 집중하고 있었으니..

이로 인해 그 난이도 엄청 쉬운 에스카와 로지의 아틀리에도 재평가가 이루어지고 있다. 작화가 열악하긴 했지만 스토리가 루즈하지는 않았다는 것. 내가 좋아하는 몇 안 되는 게임인데 이번 일로 다음 아틀리에 시리즈에 지장이 없었으면 ㅠㅠ

그리고 절대영역인지 뭔지는 모르겠지만 허벅지만 나오는 거 솔직히 부담스럽긴 했다.. 게임 담당자들은 이 상황을 그대로 납득했을지 모르겠다. 아니 아무리 게임 담당자들이 여자 허벅지를 좋아했어도 그렇지 하나당 거의 사람 머리통을 넘어 수박처럼 클로즈업되면 누구나 당황하지 않겠나;; 애니메이션은 원작가 및 여러 관계자들이 합동해서 만드는 작품이다. 이 중 감독 한두명이라도 소외되거나 원작에 대한 이해도가 부족하거나 하여 갈등이 일어날 때 작품이 어떻게 망가지는지를 잘 보여주는 사례라고 볼 수 있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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