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의 남자 1 - 조선판 로미오와 줄리엣
이용연 지음, 김정민 기획, 조정주.김욱 원작 / 페이퍼스토리 / 2011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게 무슨 장면이냐면 전여친이 다른 남자와 혼인하는 걸 보고 눈돌아간 전남친이 전여친을 보쌈했는데 현남친이 그걸 구조하려고 활쏜게 잘못 나가 여자에게 맞은 장면입니다... 아니 진짜임. 그래서 막장 아침드라마 아니냐 하는 비난이 많았는데, 지금 사극들을 보면 뭐 이정도는 아무렇지 않은 것 같아 감개가 무량함. 그리고 어차피 세조의 맞딸 이야기는 역사에서 단 한 줄 등장한 존재이다보니 어차피 이렇게 저렇게 각색해도 되지 않을까? 감독의 정치 성향이 진보였는지 그런 투의 이야기가 좀 많긴 한데 세조의 맞딸이 평범하게 서민층과 섞여 지냈다고 하면 자식농사(?) 실패한 유형에 속하는 것 같음 ㅋㅋ

초반 주인공에 대한 (전)공주의 질투 GL로 해석되는 건 내 착각일까? 무튼 주인공이 호방한 성격인데 비해 (전)공주는 좀 음침한 성격이 있는 듯함. 아비를 닮았다는 설정일까.. 하여간 우리나라는 은근히 세조를 너무 좋아한다고 할까. 그렇게 확 뒤엎고 자기가 권력을 누리고 싶은걸까 아님 급한 성격에 공감이 가는걸까 ㅋㅋ 노조 안 좋아하는 걸 보면 전자가 맞는 거 같은데. 그나저나 인물 클로즈업 너무 거북하다. 여인천하가 되고 싶었던 걸까.. 남주도 내가 좋아하는 스타일은 아니고. 맨 초반 영상을 보면 아비가 죽고(역사적 사실이고 스포가 아닙니다..) 주인공이 자신을 속였단 사실에 뭔가 오해가 가미되어 집착광공이 되는 거 같은데 그 변화가 꿀잼이길 바랍니다. 나만 직장스트레스 받을 수 없다(뭣)

그런데 한편으로는 (전)공주의 마음도 이해간다 ㅋㅋ (전)공주를 사칭하는 건 사실 (전)공주와의 친분이 없으면 진작에 여주의 목뎅겅데굴해피엔딩(?)이 정해진 거 아닌가.. 는 둘째치고 남주와의 짜릿한 사랑을 은근 즐기면서 남주가 탓하니 '니도 즐겁지 않았느냐' 이러는 거 너무 비겁하다(...) 눈물꽃이 감동적이 아니냐라는 말이 많지만 사실 그거 여주의 대사 그 자체가 아닌가 하는 생각이 아닐까 ㅋ 들키면 너는 너 나는 나 ㅋㅋㅋ


댓글(0) 먼댓글(0) 좋아요(7)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