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Book] [고화질] 쟈히 님은 기죽지 않아! 09 쟈히 님은 기죽지 않아! 9
와카메 콘부 지음 / 대원씨아이(만화) / 2023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마계에서 내려온 쟈히가 마계부흥을 위해 마석을 모으면서 일어나는 일들을 다루고 있는 일상물(이라 부르고 프리터물이라 읽는다.)이다.

작화는 평범했으며, 요즘 작품들이 다 그렇듯 캐릭터의 표현 연출은 매우 잘 살렸다고 생각된다. 특히 쟈히X드루지(정확하게 거지가 된 이전 상사X부자가 된 이전 부하 관계.) 캐미가 흥미로웠다. 일상에 많이 치우쳐져 있어서 아쉬웠다는 글들이 많은데 사무직 안 해봤음 이 '사무치는' 재미를 이해 못한다. 애니를 보며 웃어도 속으로는 울게되는 작품이란 말이다..

그리고 이 애니가 너무 자본주의적이라고 싫어하는 사람이 있던데 그렇게 보기엔 드루지는 너무 순수하고 쟈히는 제 무덤을 파고 있는 거 같지 않냐. 애초에 쟈히가 넘버원에 너무 집착하는 게 문제다. 명예를 돈보다 중요시하는 옛날 생각이 자본주의와 맞질 않아서 아이러니가 생성되는 듯한데.

2쿨이었던 만큼 쟈히가 징징대는 게 서서히 지겨워지기 시작하는 점은 있다. 드루지와 쟈히의 성우인 '하나자와 카나', '오오조라 나오미' 성우분들께서 애니는 물론이고(특히 2기 오프닝 생활곤궁 빈털터리가 너무 잘되서.. 거부감이 드는... 캐릭터도 좀 기분 나쁜 성격의 마법소녀;) 만화 작품도 살렸다고 생각한다.

근데 쟈히가 사는 방구조 진짜 너무한 거 아닌가 싶다. 물론 일부러 그렇게 설정한 게 아닌가 싶긴 한데 쟈히도 여자인데 목조건물에 다다미 넉 장 반짜리에다가 아마도 욕실 및 화장실도 개인용이 없는 것 같고 있는 건 가스레인지밖에 없는 삶을 살고 있다니.. 알바 뛰는 마왕이 코타츠만으로 겨울을 버텼다는 이야기 이후로 충격적이다. 실제로 이렇게 사는 젊은이가 있으니 이런 애니메이션이 나오는 거겠지?


댓글(0) 먼댓글(0) 좋아요(9)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