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KKO(上) 特公 Devil's Awaken (ヒ-ロ-ズコミックス) (コミック)
후지사와 토루 / 小學館クリエイティブ / 2013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액션물이라고 해서 봤다가 대실망. 이 애니메이션의 내용이 중요한 게 아니라.. 아니 내용이 중요한가.

에반게리온에 의해 묻힌 비운의 작품이라는데 그런 건 아닌 듯하다.

1. 주인공에게 여동생이 있는데, 선택받은 주인공인지라 그 여동생에게도 갖가지 위험이 처한다. 여동생 구하러 가고 여친 구하러 가는 스토리는 겟백커즈, 블리치 등에서도 너무나 흔하게 보았다.

2. 주인공도 약간 껄렁한 스타일이고, 직속상사도 양키다. 이 또한 흔한 소재라 결론지을 수 있다. 우리나라에서 조폭물이 계속 나오는 것과 비슷하다고 볼 수 있음.

3. 특공, 즉 2조와의 하렘물. 하필 여주라 할 수 있는 로쿠죠의 남동생은 드러눕고 대부분 여자로만 구성되어 있다는 팀의 설정도 작위적이다. 심지어 그 팀 구성원들이 남주와 번갈아 데이트를 한다는 이야기는 ㅋㅋㅋ 너무 유치한 게 아닌지.

애니메이션에서 작가 특유의 그림을 망친 점은 있다. 그러나 아무리 애니가 그림을 단순화시켰다고 하더라도 이제 이런 서사는 더 이상 인정을 받지 못한다. 심지어 지금은 AI가 양산형 웹툰을 만드는 일까지 생겨나고 있다. 금방 애니메이션 계열까지도 올라갈 수 있으리라 생각된다. 3D이든 뭐든간에 신선한 애니메이션을 만들어낼 방도를 궁리해야 한다. 당장 일본은 서브컬처 강국이니 굶어죽지는 않겠으나, 게임계처럼 일시적으로 큰 위기가 찾아오지 않으리란 보장은 없다.

유달리 징그러운 장면이 나타나는 건 좋았음. 차라리 그걸 잘 살렸음 좋았을텐데.. 작가가 쫄았는지 그런 부분은 적게 나오더라고.


댓글(0) 먼댓글(0) 좋아요(9)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