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켓 USB] 마크로스 극장판+마크로스 플러스 합본
포켓USB무비 / 2022년 1월
평점 :
일시품절


"너에게는 이제 손가락 하나 닿게 하지 않겠어."

"헤에, 그럼 네놈은 손가락 10개를 대도 괜찮은 거냐? 아니, 발가락까지 20개. 설마, 21개째의..."

(젠트라디 씩 웃음)

"네 이놈!"



내가 이 영화를 처음 본 때를 찾아보니 2017년 7월이다. 20대 끝물이었고 금방 달아오르는 주변 사람들 모두에 거의 신물이 났을 때이다(이 영화 보고 얼마 안 되어 결국 다 정리함.). 그럼에도 페미니즘 사상에 대해 아직까지 심층적으로 생각하고 있던 시기라고 해야 할까. 뮨이 무슨 맛있는 음식마냥, 남자 둘이서 밀고 당기고 용을 쓰는 모양이 마음에 들지 않았다. 지금도 마찬가지이다.

그렇긴 한데.. 왜 이렇게 귀엽지 이것들? ㅋㅋ 옛날의 상처가 일반인들에 비해 좀 크긴 하지만, 그래도 내가 보기엔 한창 어려보이는 것들이 한 여자한테 열 손가락 열 발가락 닿아보려고 끙끙거리는 게 사람이라기보단 영락없는 강아지 꼴이다. 그래서 할머니들이 손주보고 우리 똥강아지라고 하는 것인가.. 진지하게 까까라도 주고 싶다 ㅡㅡ 뮨도 그래서 죽이네 사네 사태가 저렇게 되도록 냅둔 거 아닌가 싶고.

한물 가기 전에 그만해! 나 때문에 싸우지마! 이런 것도 한 번 해보고 싶었겠지 ㅋㅋ 본능에 충실한 샤론 애플은 그런 의미에서 흑역사에 가까웠고 마크로스 플러스는 다 큰 척하는 애기들의 성장물이었다.

다만 너무 남들을 휘두르는 관계는 이제 그만두어야 한다. 전투인간 젠트라디가 이제 더 이상 서브컬쳐에서 통용되지 않는 이유이기도 하지 않을까. 아니 애초에 평화를 위해선 없어야하는 인종들이긴 한데.. 슬슬 진실도 덮어두고 옆에 있는 사람들을 소중히 여기지 않으면 잃어버리게 되는 시기가 찾아오게 될 것이다. 솔직하지 않은 주인공이 옛날엔 이해가 안 갔는데.. 지금은 ㅋㅋㅋ 쟤 그냥 떠나지 않았으면 저 인간과 젠트라디 어떻게 되었겠어 ㅋㅋ 이젠 감독이 말하려는 게 어느 정도 이해가 됨. 발악하지 않아도 언젠가 인간 다시 만나게 되는 게 이 좁은 지구의 법칙이기도 하고. 그래도 나중에 40대에 다시 보려고 한다 ㅋㅋㅋ 근데 이젠 젠트라디도 남주도 다 싫어 너무 끈적끈적해 ㅋㅋ 얽히면 내 자신을 유지할 수 있을 것 같지가 않아.

그나저나 내가 처음 보고 기겁한 그 "그야 간단히 정조까지는 손에 들어오지 않잖아." 명대사라던가 손발 오글오글 욕정 끝장나는 남자들 플러팅들은 다 짤려서 안 나오네 ㅋㅋㅋ 난 전투씬보다 그게 더 재밌었는데 ㅋㅋ 무튼 이 작품의 후기가 둘로 갈라져 마크로스 7(젠트라디 쪽)과 마크로스 프론티어(남주 쪽)로 연결되는 큰 줄기가 되니, 마크로스 프론티어 팬들도 한번 시청하길 바란다. 내 생각에는 아무래도 마크로스 극장판이 아예 안 나오던가 적어도 한 번은 프론티어가 나오던가 할 것 같은데.


댓글(0) 먼댓글(0) 좋아요(8)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