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어 저널 2023.11
일본어저널 편집부 지음 / 다락원(잡지) / 2023년 10월
평점 :
품절


우선 이번에 새로 발행하는 지폐는 누구나 쉽게 판별할 수 있도록 기존보다 숫자 크기가 커지고 색도 더 구별하기 쉽게 하는 등 다양한 아이디어가 도입된다. 또한 각도를 바꾸면 입체 영상이 회전하는 것처럼 보이는 홀로그램과 빛을 비추면 특정 도안이 떠오르는 것처럼 보이는 스카시도 이전보다 더 섬세하게 만들어져 쉽게 위조하기 어려울 것이라는 의견이다.



짤은 겁쟁이페달의 이마이즈미 슌스케이다. 오사카 출신 동료 나루코 쇼키치는 그를 스카시(뺀질이)라고 부른다. 사투리인지는 모르겠다.

최근 만화도 정주행중이다. 그 중 어떤 19금 만화를 봤는데 제목이 잘 기억은 안 난다. 야쿠자를 좋아하는 여학생의 이야기다. 여학생의 성격도 빠꾸가 없어서 남들에게 별별 욕을 먹는데 정말 한귀로 듣고 한귀로 흘리는 걸 잘한다. 본받고 싶을 정도이다. 그런데 생각해보면 그 여자가 그런 대우를 받는 건 다 그 남자에게 반한 탓인데, 그는 그녀에게 작중 처음부터 끝까지 좋아한다는 말을 하지 않는다. 품고 호감을 뜻하는 발언은 하지만, 뭇 사람들에 의하면 여주의 외관이 그의 취향에 매우 적합하다고 한다.

'나의 행복한 결혼'이란 작품이 궤도에 올랐다. 불행한 집안에서 살면서 자포자기 식으로 지내다 정략결혼을 한 여주에게 남주는 자신에게 절대복종하라 당부한다. 자발적인 복종은 더 큰 행복으로 다가갈 수 있는 조건이다. 이는 한용운도 명시한 적 있다. 누군가 물어봐서 답변하겠다. 남을 배려하는 게 어째서 행복하냐고 묻는 사람은, 인생에 있어 아직 한 번도 임자를 만난 적이 없단 소리다. 나중에 좀 더 자세히 쓰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6)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