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ntage Journal Steep Fuji Ama, Japanese Travel Poster (Paperback)
Found Image Press / 2021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소한

이름은 '작은 추위'지만 실제로는 추위가 절정을 향해가는 시기로 1월 7일에는 미나리, 냉이, 떡쑥, 별꽃, 광대나물, 순무, 무의 일곱가지 봄나물을 넣은 죽인 '나나쿠사기유'를 먹으며 한 해 동안 건강하게 지내기를 기원하는 풍습이 있다.


내 인생은 망했다고 생각하는 이유 그 첫번째.

난 정말 진지하게 다른 사람들 모두 소리를 질러서 대화하는 줄로만 알았다. 지금도 화가 나 있느냐는 말을 자주 듣는 편이다. 사실을 인지한 때는 내가 대학을 가느라 부모님과 떨어져 있던 20대였고, 성격 및 사고방식을 고칠 때까진 10년 정도 걸렸다. 나 외의 모계 가족들 아무도 고쳐지지 않아서 그들이 서로 싸우면 내가 중재한다...

내가 이 인생은 망했다고 생각하는 이유 중 그 두번째.

나는 또한 모유를 잘 먹지 못했다. 이건 특이하게도 유전이 아닌데, 나는 매우 심한 유당불내증을 갖고 있었다. 모유는 커녕 이유식도 먹이면 무조건 토했다. 그러나 그 때는 무조건 우유를 먹여야 한다고 생각했던 시기, 다 마시고 남은 우유곽으로 꼭 첨성대를 만들어야 한다고 생각했던, 나로서는 기괴하기 그지없는 시기였다. 초등학교에서 정말 벼라별 일을 다 겪었는데, 그 중 카메라와 우유가 가장 기억에 남았을 정도. 왜 카메라가 트라우마냐고? 그 사립학교는 특이하게도 무슨 상을 타던 꼭 생방송을 찍어서 전교에 뿌려댔는데, 글쓰기를 좋아했던 나는 여기저기 참가했고 결국 아싸왕따가 생방송을 찍히는 대참사가 발생했다. 심지어 그 땐 아이들이 미래에 대한 준비는 커녕 매우 험악하고 위험한 놀이터에서 남녀노소 날뛰어 놀던 시대이다. 사실 몸이 허약해서 못 놀 뿐이었지만 반 친구들이 매우 이상하게 여겼음은 당연하다. 지금도 난 사진찍히는 걸 매우 싫어한다.

아무튼 그 당시 난 '살기 위해' 죽을 먹었다. 우유를 먹고 토하면 당연히 속이 쓰려 아무것도 먹지 못했고, 멀쩡히 넘어가는 건 죽밖에 없었다. 소화가 되지 않으므로 발효된 음식을 좋아하게 되었고 지금도 좋아한다. 우유 대신 요구르트나 치즈를 좋아한다고 하면 강제로 우유를 권하는 사람은 거의 없었다. 이걸 보니 죽 먹고 싶어지네. 일본 음식은 전반적으로 건강에 좋은 전통음식이 많아서 좋은 것 같다.

참고로, 내가 짱구 ㅈㄴ 싫어해서(아직도 얘는 성추행범이라 단호하게 생각함) 잘 모르지만 거기서 그 죽 얘기가 등장한다고 한다.


2018년 4월, 오다 씨는 그간의 공적과 부흥 지원에 대한 노고를 인정받아 '현민 영예상'을 받았고 같은 해 11월에는 구마모토 현청 앞에 루피 동상이 설치되었습니다.​​



이거봐요들 원피스 덕후는 오타쿠가 아니라니까. 공적 덕질임.

무튼 구마모토청 직원인 원피스 덕후들은 좋겠네. 나도 자유롭게 덕질하고 싶다 ㅠ


댓글(0) 먼댓글(0) 좋아요(6)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