츙코레 노래하는 왕자님♪ Shining Live 잇토키 오토야 (おもちゃ&ホビ-) 츙코레 노래하는 왕자님♪ Shining Live 1
ブロッコリ- / 2018년 4월
평점 :
품절



남주는 자신이 유달리 신체능력이 좋다고 생각했을 뿐 자신의 돌아가신 아버지에 대해선 전혀 모르던 한 평범한 남학생일 뿐이었다. 그러나 심한 협박을 받게 되고 목숨이 위험에 처하게 되자 남주의 어머니는 독한 마음을 먹고 남주에게 아버지의 정체를 밝힌다. 그는 이가의 닌자였으며 평범한 주부였던 그녀는 남편의 죽음을 계기로 이가의 지위를 물려받아 살아왔다. 그러나 그의 목숨을 부지하기 위해선 닌자의 힘이 필요하다 판단한 그녀는 지체하지 않고 닌자 학교로 그를 보낸다. 갑작스럽게 학교의 친구들과 헤어지게 된 잇토키. 자칫 따를 당할 수 있는 위험에도 불구하고 그는 특유의 친화력으로 닌자 학교에서도 금방 친구들을 만든다. 그러나 이가에 대해 원한을 품고 있던 코우가 가문. 특히나 그 가문의 총아는 자신의 존경하는 사람을 이가가 죽였다 생각하고 잇토키를 극도로 미워한다. 결국 어머니가 희생되고, 잇토키는 모두를 위한 해결방법을 고심하게 된다.

이 애니가 인기없는 이유는 정말로 잇토키가 진지하게 평화를 고심하는 인물이기 때문이다. 그렇기 때문에 별다른 액션씬도 없다. 어딜봐도 그저 청춘물에 밋밋하기 그지없는 정통 닌자물이다. 그러나 그렇기 때문에 이 작품은 빛을 발한다. 코우가 가문의 괴롭힘에도 불구하고 주제넘게 나서지도 않고 그렇다고 서서 당하지도 않은 채 선생님들에게 도움을 청하려 도망치는 잇토키는 어찌보면 왕따에 대처할 수 있는 가장 단순하면서도 명료한 답을 찾았다고 볼 수 있다. 가해자에게 분노를 표할 수는 있다. 그러나 그렇다고 해서 그에게 공격을 가한다면 결국 나도 똑같은 가해자가 되는 셈이다. 그렇게 된다면 분노를 행동으로 표출하는 최악의 방법 외에는 이 굴레를 빠져나올 방법을 찾지 못하게 된다. 가장 빠른 방법은 상황에 따라선 가장 최악일 수도 있다. 최근 홍범도가 이슈인데, 빼앗긴 나라를 다시 되찾기 위한 군대는 있을 수 있다. 그러나 '자위대'처럼 평화를 지키기 위한 군대란 없다는 걸 명심하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6)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