굿모닝 팝스 2023.9
굿모닝팝스 편집부 지음 / 한국방송출판(월간지) / 2023년 8월
평점 :
품절


호주 브리즈번에서 3개월 정도 지냈을 때의 일입니다. 하루는 갑자기 몸이 안 좋아져서 새벽 3시에 응급실에 갔죠. 의사선생님에게 영어로 증상을 설명해야 했는데요. 응급실에 오기 두 달 전에 갑상선 검사를 받았다는 사실을 의사 선생님에게 알려야 했습니다. (...) 'thyroid' 단어를 모르면 풀어 설명하기 어려우니까요.



그래서 영어 회화를 하려면 일단 자기소개부터 정리하라고 하고 싶음. 왜 그런 짓까지 하는지는 잘 모르겠지만 요즘 대학에서는 미국 교수님을 데려와서 영어수업을 한다는 이야기를 들었다. 난 기가 죽어서 필사적으로 미국 선생님을 피해다녔지만, 필수과목에 계신 미국 선생님은 다행히 좋은 분이셔서 점수를 잘 주신 건 물론이고 나에게 조언도 많이 해주셨다. 생각해보면 그 덕분에 간신히 졸업이라도 할 수 있었다는 생각이 든다. 아무튼, 누구나 그런 좋은 미국 선생님을 만나리라는 보장은 없다. 짖궂은 분을 만날 수 있을 가능성도 있다. 그런 경우 기죽지 않기 위해선 자기 소개부터 확실히 정리해야 한다. 나 자신을 알아야 그 다음부터 나아갈 수 있다고 하지 않은가.

또한 아무리 옛날 사람들이 일본식으로 영어 교육을 받았고 그걸 개혁해야 한다고 해도 그걸 개선해야 하는 건 선생님들이고, 영어를 공부하는 사람의 입장에선 그냥 이것저것 해보고 쉬운 걸 선택하면 된다. 예를 들어 같은 시험이라고 해도 토익과 공무원 영어는 완전히 다르다. 점수를 따야하는 분야의 공부법이 자신에게 맞는다면 그 공부법을 따르는 게 맞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8)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