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데드 언럭 13 - R.I.P
토즈카 요시후미 지음 / 대원씨아이(만화) / 2023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앤디는 어땠어?"

"죽는 줄 알았다."

"내가?"

"응?"

"얕보다니, 좀 서운한데!! 이래봬도 잘 대처한 편이거든!!"

"말이란 참 어렵군."



한 5년만에 만화 명대사 써보는 거 같다. 그만큼 감동적이었다.

남의 몸에 닿으면 남에게 불행을 끼치게 되는 후코는 히키코모리가 되어 순정 만화책만 보고 살게 되나 결국 인내심에 한계가 와서 자살을 결심한다. 식칼을 들고 나와 사람들을 위협하며 자살을 말리면 찌르겠다는 의지를 밝혔으나, 불사의 능력을 지닌 앤디가 일부러 칼에 찔려가며 그녀를 막는다. 그는 죽기를 바라는 자신의 심정을 밝히며 후코의 조력을 구한다. 그러나 그 둘이 힘을 합치면 전투력이 너무나 강해지는 까닭에 UMA 조직이 그들을 제어하려 쫓게 되고, 안 그래도 밖에 나온지 얼마 안 된데다 자신의 몸을 마구 만져대는(...) 불사까지 만나 혼란스러웠던 유코는 일단 조직을 진정시키기 위해 조직에 들어가겠다는 결심을 한다. 그리고 그 조직의 보스를 만나게 되는데, 보스의 말에 의하면 이 세계는 이미 몇 번이나 루프를 했으며 세상의 멸망을 진정시키기 위해 노력했으나 실패했고, 아무래도 그 계기가 유코의 죽음 같다고 한다. 유코는 강해지기 위해 앤디의 과거 중 일부를 접하게 되고, 그 둘은 서로 좋아하게 된다. 그러나 최고로 행복한 그 순간에 유코는 돌연 죽음을 맞이한다. 앤디는 그녀와 희생된 다른 동료들을 되살리기 위해 루프를 시도하려 하지만, 신의 계시를 따라 세상을 멸망시키려는 사람들 및 앤디와 마찬가지로 연인을 되살리려는 사람들이 각자의 의도를 갖고 그를 저지한다.

머리만 굴러다녀도 말할 수 있는 앤디에 만난지 하루밖에 안 된 남정네를 구하겠다고 길거리에서 섹스하자 하는 후코;; 덕분에 인기는 그닥 없는 듯하다. 그러나 나에겐 신의 존재 및 영혼에 대한 작가의 확고한 믿음, 그리고 자신의 작품을 액자식 구성으로 만드는 그 용기가 참신했다. 아무튼 전개가 매우 빠르기 때문에 다소 혼동이 될 수 있어서 다소의 스포일러를 각오하고 전반적인 스토리를 소개했다. 럽코라고 해서 하루 밤새서 정주행했는데, 스토리도 탄탄하고 재미있다. 꼭두각시 서커스를 보는 듯했다. 이건 낙제 기사의 영웅담처럼 애니메이션으로도 정주행할 의향이 있다. 여러가지 설정이 있어서 한 번에 정주행을 하지 않으면 작가가 뿌린 떡밥마저 제대로 회수하지 못할 듯싶다. 일단 원작에서 아직 회수하지 않은 설정들을 소개한다.

첫번째로, 후코의 능력이다.

후코를 위험하게 여기는 언더 조직조차도 후코의 능력을 파악해서 활용하지는 못했다. 어느 정도 후코를 알고 지낸다면 누구나 후코에게 닿을 때 불행을 겪을 수 있다. 뽀뽀나 키스 등 스킨십이 강해지면 우주로부터 운석이 떨어지는() 효과까지도 일으킬 수 있다. 훈련에 의해 불행을 앤디의 신체 곳곳에 자유자재로 보내는 것까지 성공했다. 앤디는 서로 좋아하면 능력이 강해진다고 해석하던데, 내가 생각하기엔 단순히 소녀의 부끄러움같기도 해서... 아직까지 정확하게 후코의 능력에 대해 밝혀진 건 없다. 밝혀진 건 발동조건 뿐이다.

두번째로, 앤디의 문신. 근데 작가가 이 떡밥을 다시 쓸지는 불명이다. 후코가 몇 번이고 문신의 의미에 대해 물어봤지만 결국 대답하지 않고 앤디의 내부로 들어가버렸기 때문이다. 누군가 해설 나온게 있으면 지적 좀 해주시길..!


댓글(0) 먼댓글(0) 좋아요(7)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