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소흑전기 쵸코카와 아크릴 스탠드 BOX - 1BOX=8개입
セガ / 2022년 2월
평점 :
품절



고양이이지만 괴물로도 변신할 수 있는 정령 소흑은 어느 날 숲 속에서 자고 있다가 인간들이 땅을 파헤치는 통에 봉변을 당하고 인간 세상으로 쫓겨난다. 갖은 고생을 한 끝에 그는 같은 정령 풍식을 잠시 만나게 되고 좀 더 넓은 세상에 대해 알게 되나, 그것도 잠시. 소란 끝에 무한이라는 인간과 행동을 같이하게 된다. 그는 출신은 인간이지만 정령 세계에 몸을 담게 되어 능력을 사용할 수 있다. 마침 소흑과 비슷한 능력을 지닌 그는 소흑에게 이것저것 가르쳐주지만 어지간히 인간 세계에서 혹사당한 소흑은 그를 경멸하는 모습을 뚜렷하게 보인다. 그러나 인간 세상을 좋아하는 정령, 그리고 자신이 본 인간 세상과는 달리 깔끔하게 정돈된 대도시 회관을 보면서 그는 들뜬 마음과 혼란을 감추지 못하는데...

분위기를 보면 알다시피 중국 웹툰 원작이다. 5화로 나누어져 있지만 1화당 24화이기 때문에 사실상 극장판으로 봐도 된다. 무협같은 설정이 없진 않으나 인물들의 전투씬이 굉장히 유연하고 그림체가 귀여워서 액션물이라고 보기엔 무리가 있고 교육용 애니메이션으로 쓰기 좋다. BL물이라는 이야기가 있지만 그런 요소는 어디에도 없습니다..

나름 환경을 파괴하는 인간이 이 세상에 생존할 자격이 하는가에 대한 철학적인 주제를 다루고 있지만 분량이 너무 짧아서 기생수처럼 충분한 시간을 두고 고민할 여유는 없다. 기생수 입문작을 보고싶은 분이나 끔찍한 장면을 못 보는 사람이라면 시청해도 좋겠다. 근데 기생수에서도 이야기했지만 인간 관점에서는 아무리 환경을 파괴하더라도 인간은 살아야 한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난 모르겠음. 이번 방사능 폐기물 방류도 그렇고 없는 편이 사실 지구를 위해서는 좋지 않을까 싶긴 한데..


댓글(0) 먼댓글(0) 좋아요(6)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