녹풍당의 사계절 16
시미즈 유우 지음 / 대원씨아이(만화) / 2023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남자 변신물 아닙니다 막장물 엽기물 아닙니다 카페 이야기입니다.. 그레란 인물인데 다른 캐릭터는 비교적 정상적인데도 이 캐릭터만 유독 텐션이 높아서 ㅋ 뭔가 굴욕적이지만 이 작품 중 최애이다(...) 드라마도 나왔는데 배우들이 꽤 괜찮아서 드라마를 볼까 애니메이션을 볼까 한참을 고민하다가 애니메이션을 선택했는데 지금 생각해보면 합당했다 본다. 저 장면을 대체 어떻게 실사로 처리할건데 ㅋㅋ

주제는 사실상 그레라기보단 정작 말주변이 없어서 등장수가 적게 여겨지는 불쌍한 캐릭터(...) 츠바키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고 있다고 볼 수 있다. 그는 스위츠를 너무나 좋아해서 여성이 많은 카페에서도 망설임없이 들어가 단 것을 맛본다. 그게 다른 남자들에게도 큰 자극을 준다. 요즘은 남자들이 카페에 들어가는 모습을 자주 보지만, 이 작품이 처음 나온 10년 전만 해도 카페에 남성이 들어가 있으면 주목을 끌곤 했다. 최근 양성평등이 많은 이슈가 되면서, 남자들에게도 큰 이익이 되는 분야라 볼 수 있겠다. 카페에서 몽블랑을 맛볼 수 없다니 불쌍한 일이죠, 암요.

BL 면모가 없다고 볼 수는 없다. 주로 스이와 토키타카, 그리고 아까 설명했던 캐릭터인 그레와 츠바키가 서로 이어져있다고 볼 순 있는데 그렇다고 또 서비스가 나오거나 하지는 않아서.. 그리고 스이의 쌍둥이 형이 등장하고 뭔가 스이에게 해코지할 것처럼 나오는데, 끝까지 심각한 내용은 나오지 않으며 음식이 맛있어보이는 소프트한 일상물이니 신경쓸 것 전혀 없습니다. 사실 원작가조차도 지금까지 떡밥 회수를 못하고 있다고 하더라.



댓글(0) 먼댓글(0) 좋아요(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