굿모닝 팝스 2023.7
굿모닝팝스 편집부 지음 / 한국방송출판(월간지) / 2023년 6월
평점 :
품절


십여 년 동안 전업주부로서 가정에만 충실하던 삶에서 벗어나 나 자신을 위한 무언가를 하고 싶었다. 그래서 작년 하반기에 사이버대학의 영어과에 진학했다.



이번에는 소개된 영화 2편에 관련하여 이야기하기로 한다. 둘 다 호감이던 비호감이던 간에 개인적으로 흥미가 있던 작품이라서. ​

마다가스카 시리즈는 본 적 없으나 매우 회자되어 내가 좋아했던 슈퍼배드(내년에 시즌 4 상영이 확정되었다고 한다!)와 함께 자주 사람들의 입에 오르내리던 작품이다. 동물이 등장하기 때문에 아이들에게 인기가 있었음은 물론이고 현재 퍼리충(...)이라 불리는 성인들에게도 인기가 많다. 슈퍼배드던 마다가스카이건 간에 어른들에게 인기가 있는 애니메이션은 보통 탄탄한 세계관과 안정적인 스토리이며 이는 특히 우리나라에서 강조하는 품목이다. 왜 그렇게 스토리를 강조하느냐에 대해서는 여러 가지 의견이 있는데, 내가 생각하기에는 그림체가 너무 수려하면 일본풍이라는 비난을 되려 거세게 받을 수 있다는 우리나라 특유의 반일 감정으로 인해 좀 더 스토리에 강조를 두게 된게 아닌가 싶다. 아무튼 그 팀에서 새로운 작품을 냈다고 한다. 최근 결혼과 사랑에 대한 이야기를 해도 린치 아닌 린치를 받다보니 새로운 가족 형태에 대한 이야기를 하는 게 유행이 되었는데, 아무래도 그런 느낌의 작품이 되는 게 아닌가 싶다.

인사이드 르윈이란 영화는 한 번 본 적이 있는 것 같은데, 주인공이 너무 제멋대로인 느낌인데다 심지어 여성에 대한 존중이 너무나 부족하다 볼 수 있는 인물이라서 중도하차했던 것 같다. 같은 감독이 제작한 영화 파고에서는 아줌마인데도 경찰이고 수수께끼 사건을 만능으로 시원스레 풀어가는(강한 누님...!) 이야기를 담았었는데, 이 작품은 너무나도 다르다는 느낌을 준다. 좀 더 세상을 복합적으로 표현하고 싶었던 걸까. 일단 영화를 소개하는 글쓴이의 말도 조심스럽긴 했으나, 나는 솔직히 비추천하고 싶은 영화였다. 내 속에 잠재된 유교걸을 너무 자극하지 마라()


댓글(0) 먼댓글(0) 좋아요(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