薔薇王の葬列 original novel 五つの幕間 (富士見L文庫)
眞枏ヨウ / KADOKAWA / 2021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바닷속에 가라앉은 삼진기 중 하나인 칼을 목격한 탓에 눈이 멀은 주인공은 태어날 때부터 괴상망측한 모습을 가진 인간을 만난다. 특히 외모가 괴상하여 그는 표주박으로 가면을 만들어 썼다가 벗었다가 하면서 사람들을 놀리는데, 주인공은 장님이라 반응을 하지 않는다. 자신에게 이누오란 이름을 붙인 그 추남은 극단에 들어가 있고 춤을 추고 싶었으나 얼굴 때문에 욕을 먹는 판국이었다. 그는 먹고 살기 위해 비와를 연주하게 된 장님과 팀을 먹는다. 이누오는 헤이케의 망령들과 이야기를 나눌 수 있었기에 헤이케 이야기에 살을 붙여 극을 만들 수 있었다(근데 여기서 아직도 이해가 안 간다. 패배한 무리인데 뭘 그렇게까지 숭배하고 두려워하고 열을 올리는지에 대해.. 백성귀족에서는 훗카이도 일본 독립계획같은 걸 반진담으로 주장하던데 비슷한 꿈이 아닌가 싶다.) 그러나 일본 국가는 당시 헤이케를 평정하고 천하통일을 노리는 판국이었다. 이누오와 장님 토모아리가 전국적인 인기를 끌게 되자(심지어 이누오의 팔다리도 인간처럼 돌아왔다! 카메라가 사람을 비추고 인기를 끌게 되면 점점 더 예뻐진다는 원리인듯.) 이들에 대한 처치가 곤란해진 정부는 마지막 춤에서 이누오의 가면을 벗는 새로운 퍼포먼스를 제안한다. 임신한 아내를 놀라게 했다는 빌미로 그 둘을 죽이려는 속셈이었다. 그러나 눈이 보이지 않아도 놀랍도록 아름다워진 티가 나는 이누오를 눈치채고 살아남을 확률이 있을지도 모른다고 주인공은 생각한다. 반면 정작 세간의 관심이 집중되는 이누오는 의미심장한 태도를 보이는데..

영화 대부분의 씬이 콘서트같은 면이 있다. 어쩐 일인지 모르겠으나 이누오가 편입한 이후로 음악장르가 락으로(...) 바뀌어서 흥을 더한다고 해야 할까. 헤이케 이야기 애니메이션판이 절의 본당이라면 견왕 이누오는 절 맨 끝에 있는 성황당 같은 작품이라 볼 수 있겠다.

물론 정부 고관대신의 말대로 국가유지를 위해 헤이케 이야기는 정설로 이야기해야 되겠지만 사실 금지된 이야기가 더 재밌고 미신이 훨씬 흥미롭지 않은가. 헤이케 이야기 애니메이션을 봤다면 같은 시대 다른 느낌을 주는 견왕 이누오도 한 번 보기를 추천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